-
-
개인 브랜드 성공 전략
신병철 지음 / 살림 / 2004년 10월
평점 :
품절
개인 브랜드 성공 전략
개인평가: 중
급격하게 변화하는 현대, 자기 계발이 필요가 아닌 필수가 되고 자신을 변화 시키는 것이
당연하게 느껴지는 세상
개인 브랜드 성공 전략은 이런 세태를 반영하듯이 기본적 자기 계발 이외에 자신을 사람들에게 각인 시켜서 브랜딩 시키는 일종의 개인 마케팅 전략을 담고 있다
최근에 나오는 자기 경영, 자기 브랜드 서적들과 흡사하나 이 책을 읽고서 인상깊었던 점은 다음과 같다
1) 인맥을 네트워크 화 하라
: 본인이 최근 가장 필요성을 느끼고 도한 중요성을 깨닫고 있는점
요사이 솔직히 자기 계발, 재테크, 자기 공부를 안하는 사람이 없을 지경이다
그만큼 무한경쟁의 시대에 다가온 지금, 자기 계발 마저도 평준화 된 세상이 되어 버렸다. 즉 자기계발 노력을 안하는 사람은 순식간에 뒤쳐지게 되고 , 이게 유행이 되다시피 하니까 안하면 나만 바보가 되는듯하여 너도 나도 하는것이다.
그러나 입사 시기의 토익 점수처럼 모두가 하고 있는 자기 계발은 더 이상 나를 돋보이게 하지 못한다, 더구나 사람의 능력이란 거의 비슷하기에 동일한 시간을 투자 한다면 결과도 거의 비슷하게 마련이다,
본인이 그래서 추구 하고 있는 것이 네트워크,소모임의 활성화 이다.
동일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여럿 모인다면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고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충하고 정보의 품앗이가 일어나는 등 장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물론 가장 큰 장점은 현대인의 가장 중요자산인 시간절약과 정보 공유가 일어난다는 점이다
2) 개인 브랜드 자산을 만들어라
: 개인 브랜드화를 시킨다,
소모임은 이전에 당신이 만나던 사람들과 전혀 다른 사람들,다른 모임이다, 다른 소모임에 가면 지금까지 당신의 구태의연한 모습은 벗어 던져라, 새로운 사람들은 놀랍도록 새로운 당신의 모습을 브랜드로 받아들이게 될것이다,
순간마다 작은 규모의 변화, 새출발을 할 수 있는 소모임을 만들어라. 그러나 거기서 당신이 인정 받으려면? 자신의 브랜드를 팔수 있는 ‘’자산’ 이 필요하다. 그것이 무엇이건 자신에게 물어보고 찾아라, 그리고 거기에 맞는 소모임을 찾아라, 그것이 맞지 않더라도 상관없다, 내가 생각하던 꿈이 아니라도 상관없다, 소모임은 어제라도 새로 출발할 수 있
즉, 작은 경험을 이용하여 대리 경험을 해 보라는 말이다. 물론 그 중 자기에게 맞는 것이 있다면 또 다른 세상이 열릴 것이다. !!!
3) 실천 방법
; 자신을 설명하는 슬로건을 만들어라/개인 홈페이지를 만들어라/자신의 전문 분야 책을써라
간단하게 실천 할 수 있는 방법이나 글쓴이가 요사이 은이들 트렌드를 너무 만만히 본 것 같다, 슬로건이나 개인홈피는 싸이에, 자신의 전문 책은 동호회 게시판에 올라온다,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실천 방법은 ‘지식정보 공유’ 가 있다, 예를 들어 오프라인 모임마다 다른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정보를 아무리 사소한 신문기사 , 혹은 홍보물, 영업사원의 자료 등이라도 모임 인원대로 가져와서 서로 나누어 주면 10명인원이면 10가지의 서로 다른 자료를 가지게 된다, 이럴 경우 모임의 출석률도 높이는 방법이 된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소모임간 인맥&정보공유’ 도 있다. 독서 동호회의 일원이 자신이 속한 3가지 다른 동호회(주식, 영업, 창업) 를 들었다면, 각 개인이 따로 연결된 인맥과 정보등이 서로 유기적으로 결합될 경우 놀라운 효과를 발휘할수 있다(이것이 진짜 네트워크의 힘이다) 이외에도 다른 방법이 많이 있을 수 있을 것이다
4) 변화 자체를 관리해라
: 변화하되 진화하는 방향으로 관리하라/변화 스케쥴과 타인의 관계를 관리하라/위기극복 관리
이제는 변화가 기본이 됨에 따라 변화 자체를 관리할 줄 알아야 한다는 발상이 신선했다. 혹시 변화 자체에 몰입 해 있다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관리에 신경써보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
투자로 성공하기 위하여-가치투자 동호회 하이파이브(cafe.daum.net/hifiv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