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으로 리드하라 - 세상을 지배하는 0.1퍼센트의 인문고전 독서법
이지성 지음 / 문학동네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오랜만에 지인으로 추천으로 읽게 된 책 " 리딩으로 리드하라"를 읽게 되었다. E-Book으로 책 읽는 재미에 빠져 있는 나는 이 책또한 E-Book으로 구매하여 읽게 되었다.

인문고전을 통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는 저자의 이야기는 어찌 보면 따분하게 느껴질 수 있는 내용일 것이라는 나의 예상을 벗어나게 해주었다. 바쁘게 살아가는 이 사회에 돈과 명예를 중시하여 명문대를 들어가기 위해 반복적이고 정해져 있는 공부를 하는 이 나라 청춘들에게 맞지 않는 내용일 지도 모르겠지만 인문고전을 통한 자기계발은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는 사실을 난 이책을 읽고 깨달았으며 나도 이제 인문고전을 읽으보겠다는 다짐을 하게 해주었다.

 

저자는 철학, 역사, 과학, 예술 등의 분야를 아울러 짧게는 일이백 년, 길게는 일이천 년 이상 전해오며 널리 읽히는 작품인 '인문고전'을 읽는 것을 "천재의 두뇌에 직접 접속하는 행위"라 말한다. 이 책에는 초보자를 위한 독서 노하우, 인문고전으로 리드하는 인생경영법, 세상을 지배하는 천재들의 인문고전 독서법 등 인문고전 독서를 위한 실용적인 정보들로 가득하다. 부모와 아이를 위한 인문고전 독서교육 가이드, 성인을 위한 인문고전 독서 가이드, 독서 단계별 인문추천도서 목록 등을 함께 수록했다.[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지식의 정수라고 생각되어지는 고전을 통한 지식의 향연을 벌여서 대한민국의 많은 이들이 바뀌어질 수 있으면 어떻게 될까라는 생각을 조그마게 해본다.

어찌되었던 추천하고 싶은 책!!!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