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인생 - 평범한 삶이 아주 특별한 삶으로 바뀌는 7가지 이야기
구본형 지음 / 휴머니스트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구본형

출판사 : 휴머니스트

 

우연히 책잃어주는 팟캐스트에서 소개된 이 책은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던 책이다.

우선 이책의 구성은 인물에 대한 삶을 조명하고 거기서 얻을 수 있는 성찰을 작가의 깊이 있는 고민과 함께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비추어 기술하고 있다.

 

자신의 삶에서 변화의 순간과 함께 고민했던 내용에 대해서 솔직하다는 느낌이 들정도 자세히 기술하여

읽는 이로 하여금 같은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고 생각한다.

 

사실 우리는 얼마나 많은 결정과 생각을 남의 이야기와 생각으로 결정하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나의 경우 남의 의견을 무시하지 못하는 성격이며 스스로 선택에 많은 후회를 하는 편이라 깊은 공감을 갖게 되었다

 

결정이 필요한 순간에 "밥"이라는 현실을 고려할 수 밖에 없어서 늘 차선책을 선택했는 작가의 고백

그런 자신을 삶의 중반에서 길을 잃었다라고 표현한 단테의 신곡을 응용하며 표현할 떄는 정말

깊은 공감을 하였다

 

한달을 단식을 하며 자신에게 영향을 끼쳤던 밥을 멀리하며 깨닫음을 얻는 순간에 대한 기술은 오히려

그의 삶을 부럽게까지 만들어줬다

 

나의 정체성은 무엇이고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가? 이런 고민을 하지 않고 살아가는 것은 어떤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까?

 

평범한 삶이 아주 특별한 삶으로 바뀔 수 있다면 그리고 그 생각을 믿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