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스푼 - 시간을 거꾸로 돌리는
이현주 지음 / 서울셀렉션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ㅇ 한줄 리뷰
- 건강책이기도 하면서 요리책이기도하면서 그림책이기도 한!


ㅇ What it says
- 채식한약사가 알려주는 건강과 젊음을 가져다주는 레시피

- 01 루틴: 건강과 젊음을 지키는 식습관 만들기
02 증상별 레시피
03 식물성 단백질 레시피


ㅇ What I feel
- '건강과 젊음'을 원치 않는 사람도 있을까?불로초를 찾아 헤맨 진시황 같은 권력은 없지만 나도 사는동안 만큼은 건강하고 젊어보이고 싶어!!! ㅜ '시간을 거꾸로 돌'려준단 말이지? Let's read it!

- 최근 굉장히 절친한 지인을 만났는데, 내가 참치회를 먹자고 해서 먹긴 했는데... 나중에서야 미안하다는듯 고백하였다. 사실 요즘 채식하고 있다고...; 사람들 만날때나 회식과 같이 어쩔 수 없는 경우를 빼고는 건강식을 하고 있다고. 미안하기도 하고 고맙기도 하고 존경스럽기도 하고. ^^;

- 한약학 박사인 저자도 말한다. 100% 채식만 하자고 할 수는 없지만, 채식이 지구에나 인간에게나 좋은건 불변의 진리이니 일주일에 하루, 월요일 정도는 채식해보는게 어떻겠냐고. 흠- 우선 레시피대로 요리해보고 결정해볼게요. ㅋㅋ

- 레시피와 그 재료 및 완성품의 그림이 실려있는데, 저자는 왜 공부도 잘하면서 그림까지 잘 그리는거지!? 그림이 너무 따스하고 이뻐서 건강책이 아닌 그림책인가 했다 ㅜ 책 디자인도 이뻐서 옆에 두고 요리를 하든, 그림 감상을 하든, 계속 보고싶은책. ㅎㅎ

- 나는 추위를 굉장히 타는 편인데, 책을 잃으니 이제야 그 이유를 알겠다. 빈속에 커피 마시고, 케잌이나 빵으로 간단히 끼니를 때우고... 이런 습관들이 몸을 냉하게 만드는 거였다니 ㅜㅜ 진짜로 이제는 내 몸을 좀 생각해서 좋은 것 먹고, 좋은 습관을 들여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왜 이런 책은 진작 20대때 읽지 못한것이냐 ㅠ

- 아침, 점심, 저녁 식사때 피해야할 습관, 권장하는 습관들이 와닿았고, 증상별로 추천해주는 레시피도 있었다. 다만, 나는 그 레시피를 실현할 재료가 잘 없다는게 문제점 -ㄴ- 마트가서 꽤 많은 지출을 해야 해먹을 수 있는게 슬프다. ㅠ 특히 인스턴트와 다르게 채소들은 냉동 보관도 힘드니 ㅠ 우선 채식을 하려면 부지런해져야하는구나!

- 요리를 잘 못하는 나는 거의 모든 채소를 기름에 볶고는 했는데, 건강에 좋으려면 역시 데치기나 찌는게 좋다고. 찜기도 구입목록에 추가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성심껏 읽고 정성껏 작성한 리뷰입니다>

#시간을거꾸로돌리는매직스푼 #이현주 #서울셀렉션 #건강식 #채식레시피 #북유럽 #BookULove #옙베베 #도서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