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 In 작가랜드 - 나도 작가가 되기로 했다
노랑앨리스 지음 / 좋은땅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ㅇ 한줄 리뷰
🖋 당신도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ㅇ What it says
🖋 N잡러 주부로서 꼭 되어보고 싶었던 작가되기 대작전! 글쓰기의 효용과 작가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알려주는 책
🖋 1부 왜왜왜 도대체 왜 작가냐면~
2부 글쓰기는 이렇게
3부 작가 되기 READY~
4부 작가 되기 GO! GO!
5부 GOGO 책내기 GO!!
6부 작가가 되기 위한 여러 가지 도구들


ㅇ What I feel
🖋 책읽기를 좋아하고 그 감상을 남기는 글을 포스팅하고 있는 나. 내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은 뭘까? 초중고 시절 특기를 적는 란에 딱히 잘하는게 없어서 잘하는 건 차치하고 어떻게든 칸을 채워 제출해야지 하는 생각에 적어넣던 '글쓰기'. 정말 나는 글을 쓰고 작가가 되기 싶은걸까?

🖋 감히 꿈도 못꾸지만 그래도 내 속에 혹시나 작가가 되어 책을 내고 싶은 소망이 있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에 읽게 된 책.
나는 '작가'와 '소설가'들이 굉장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내가 매일 쓰는 조악한 글을 보면서.. 나는 될 수 없겠지 라는 생각을 늘 했지만, 그래도 한번 해보라고 등 두드려주는 책이다.

🖋 작가가 되기에 앞서 '글쓰기'의 효용과 방법을 알려주는 부분이 읽기에 굉장히 좋았다. 책읽는 가벼움과 글쓰기의 무거움을 대조시켜 설명해주는 부분도 좋았고. 나는 사실 블로그라는 곳에 굉장히 가벼운 마음으로 글을 쓰고 있지만ㅋㅋ 진짜 종이로 내는 책에 쓰는 글은 그 무게가 어마어마하겠지. ㅜ 저자 이름도 그렇고, 책 제목도 그렇고 되게 가볍게 읽을 책이라고 예단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좋은 책이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 작가가 되는 방법을 적어놓으셨는데, 거기에 책 제목을 정하는 방법도 있었는데, 만약 나라면 조금더 무거운 제목과 저자 실명으로 출판했을 것 같다. 요즘은 너무나 쉽게 1인 출판사로 아니면 전자책으로 책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웹상의 아이디가 저자인 책을 보면 사실 좀 가볍겠거니 추측되기 때문이다. 이거 바꿔서 재판 찍을 계획은 없으신가요 ㅎㅎ

🖋 나는 글을 왜 쓸까. 이러한 질문에 희미하게나마 답을 주었고, 잘하고 있다고, 이대로 계속 써보라고 격려해주는 책이라서 마음이 많이 갔다. 이렇게 책과 책리뷰를 읽는 여러분이라면, 작가 되기 한번 도전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성심껏 읽고 정성껏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