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채소 - 매일 채식으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이와사키 마사히로 지음, 홍성민 옮김 / 레몬한스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ㅇ 한줄 리뷰
- 진정한 재테크는 제대로된 채소 먹기


ㅇ What it says
- 채소 먹기의 중요성과 효용을 대화 형식으로 풀어내어 지속적인 장기, 반복적인 적립, 골고루 분산하는 채소 먹기 투자로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

- 1장 왜 채소에 투자해야 할까?
2장 채소 투자, 어떻게 시작할까?
3장 안 먹으면 손해, 채소에만 있는 영양소
4장 채소 투자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5장 건강은 전염된다


ㅇ What I feel
- 어려서부터 편식이 심했던 나는... 이제 나이 마흔즈음에 들어서야 건강을 생각해서 채소를 조금씩 먹는 편인데, 역시나 고기가 좋고 채소가 싫다. ㅎㅎㅎ 그런 내게 차근차근 논리적으로 재테크에 빗대어 채소를 먹으라고 이야기하는데, 이게 꽤나 설득력이 있었다! 당장... 내일 전자레인지용 찜기를 사서 채소를 먹어야지! 라고 생각하고 있고, 책의 몇 부분을 사진 찍어 지인에게 보내기 까지 했으니.. 이게 꾸준히만 먹으면 되겠다! ㅎㅎ (아직 시작하지도 않았다는게 함정이지만 ㅋㅋ)

- 채소가 좋다는건 다 알면서도 왜 그렇게 그 맛을 싫어했는지. 역시 남의 살이 맛있어! 하면서 고기와 생선을 탐닉했는데... 나이가 들다보니 몸 상태가.. 좋지 않다는 걸 실감하면서, 역시 What I eat becomes what I am을 깨달으며 좋은 음식을 먹어야겠다고 생각하던 중에 만나게 된 책.

- 내가 많이 먹는 것도 아니고, 아주 나쁜 식습관을 가진 것도 아닌데, 자꾸 건강검진을 하면 마른 비만이라고 나오고, 콜레스테롤이 높다고 나온다. 바쁘다고 급하게 챙겨먹던 빵과 인스턴트 식품들이 나를 이렇게 만들었구나 라는 생각이 뼈를 때렸다. 채소에는 피토케미칼이라는..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유익한 물질이 있는데 이것이 우리를 건강하고 덜 늙게 만든다는 것! 그래서 많이 먹으면 피부도 좋아지고 낯빛도 좋아지며 활력이 넘치게 된다는 것. 이런 채소 안먹을 수 있나요?

-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먹는 것, 반복해서 먹는 것, 골고루 여러 색의 채소를 먹는 것을 재테크의 기본 원칙인 장기, 적립, 분산 투자에 빗대어 설명한 것도 참신했지만, 정말로 채소를 먹는 것이 우리를 오래토록 건강하게 일할 수 있게 만들고, 불필요한 의료비 지출을 막아준다는 것. 건강하고 돈 아껴준다는데 이런 채소 안먹을 수 있나요? 222 ㅎㅎㅎ

- 올해 새해 계획도 건강한 다이어트인 만큼! 당장 실천해보려 한다. 6주간은 지속해봐야 효과를 알 수 있기에 42일 채소먹기를 제안하는데, 42일 이후 달라진 내모습을 기대하며 ^^

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북유럽 #1일1채소 #레몬한스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