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그리는 남자 성투사의 STOCK COMICS
성투사 지음 / 좋은땅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ㅇ 한줄 리뷰
📈 주식 투자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할 마음가짐

ㅇ What it says
📈 성공적인 주식 투자에 대한 기술적인 방법이 아닌 기본적인 마음과 투자에 대한 자세를 알려주는 책

📈 1. 서당개의 주식 투자
2. 주린이 생존 대작전 1
3. 주린이 생존 대작전 2
4. 주린이 생존 대작전 3.
5. 적립식 투자


ㅇ What I feel
📈 주식 투자에 왕도가 있던가! 누구는 차트분석 같은 기술적 분석을 통해 투자하면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하고, 누구는 주식 시장은 랜덤워크이니 아무도 시장을 이길 수 없다 라고 이야기 한다. 증권사에서 근무하고 각종 주식TV에 출연한 성투사가 만화로 그린 투자하는 법!

📈 우선 만화로 그렸으니 좀 쉽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갖고 읽었다. 주식 투자에 성공하는 전략 전술 기법보다는 투자에 임하는 우리의 마음 가짐, 자세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라 오히려 좋았던 것 같다. 그냥 한번 읽고 잘 모르겠다! 라고 저 멀리 치워뒀을텐데... 오히려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 해주니 투자를 시작할때, 주가가 오를 때, 최악의 악재로 두려울 때 등의 시기에 한번씩 펼쳐 읽어보면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ㅎ

📈 주식 투자를 하며 일어나는 다양한 이벤트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가를 귀여운 그림들로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그렸다. 무엇보다 다양한 폰트로!ㅎㅎ (책의 마지막에 투자 기법에 대한 참고문헌을 실어놨을 거라고 기대하면 오산이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만화에 쓰인 폰트를 리스트업 해두심 ㅋㅋㅋㅋ)

📈 주식 투자를 그림으로 간단하게, 그렇지만 가볍지만은 않게 그려냈다. 답을 주지않고 설명만해서 궁금증을 남긴다. 그래서 그림과 짧은 글, 그리고 그 밑에 실린 공감댓글을 읽고 저자의 질문을 곱씹으며... 정말 생각해보게된다, 어떤 투자가 맞는건지를.

📈 한가지 헷갈렸던게 있다.
ㅇ 물타기 하지 말라 vs. 넘어졌다면 뭔가를 주어라
물타기->더 싼가격에 산다고 생각하지만
더 많은 돈을 떨어지는 주식에 투자하고 있다는 것
주가하락시ㅡ주가 하락 속상하지만 더 싼 주식을 매수하는 것
=> 어떤게 맞는거임? 둘을 구분할 줄 아는게 진정한 투자의 고수겠지 ㅠ 역시 나는 아직 안돼. 그래도 하나 희망적인건... 해봐야 안다는거다. 나는 아직 시작안해봤으니 희망이 있다! (모든 다이어터는 아직 살을 안빼서 더 이뻐질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지.ㅋ)

📈 투자 기술 기법 전술을 알고 싶다면 다른 책을 보세요. 저자도 아예 처음에 그렇게 말하거든요. ㅎㅎ 주식투자를 바라보는 나의 관점, 마음가짐, 가치관을 갖고 싶은 분을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