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동남아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ㅇ 한줄리뷰
🏞 이 정도 읽으면 나도 한달 살 수 있을 것 같은데!


ㅇWhat it says
🏞 동남아 한달 살기 여행의 장단점, 그리고 꼭 알아둘 것과 유의할점을 장기여행에 타게팅해서 조목조목 알려주는 친절한 가이드북


ㅇ What I feel
🏞 어느새 대세로 자리잡은 한달 살기 여행, 재택근무가 본격화 된다면 머지않은 미래에 가까운 동남아에서 한달 살기 할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내가 일하는 동안은 재택근무가 자리잡진 못할 것 같아서ㅋㅋ 은퇴하면 한달쯤 살다오면 좋지않을까

🏞 저렴한 물가, 상대적으로 덜 습하고 덜 더운 기후, 안전한 치안, 볼거리와 생활편의 를 고려한다면 멀리 유럽과 북미도 좋지만, 동남아도 선택지에 필참! 해야할듯. 나는 패키지로 필리핀 세부와 태국 푸켓에 다녀왔는데, 리조트에만 잠깐 있어도 좋았는데, 조금더 한적한 곳에서 한달을 만끽하면 더 좋지않을까

🏞 유럽인들은 이미 오래전에 한달을 비우는 바캉스같은 장기여행이 보편화 되었지만 우리는 사실 일주일 휴가 내기도 힘드니까 ㅜ 젊을땐 짧고 압축적으로 바쁘게 다니고, 나중에 시간이 여유가 될때는 꼭 떠나보는 걸로! 그때를 위해 준비할 건 모다? 돈과 건강! ㅎㅎ 이번에 동유럽 여행을 하면서 느낀건데, 교통편을 알려주는 구글지도와 찍기만하면 알아서 해석해주는 구글렌즈만 있으면 이세상 어디도 걱정없이 가서 생활할 수 있을듯! ㅎ

🏞 동남아 한달살기 성지인 태국의 치앙마이와 인도네시아 발리를 필두로 동남아의 크고 작은 도시들을 소개해놓았다. TV 예능에서 보았던 방비엥이나 달랏은 특히 눈여겨 보게 되더라ㅎ 단기가 아닌 장기로 여유롭게 지낼 수 있는 생활의 팁이 같이 수록되어있어 좋았다.

🏞 "현지인처럼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풍족하게 살고 싶은 것이 한 달 살기인가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62p
ㅡ 단순한 사진찍기여행이나 현지 체험이 아니라, 한달간 다양하고 풍요로운 경험을 하며, 풍족하게 삶을 채우는 것이 바로 한달 살기이구나. 하고 깨달을 수 있었다. 아ㅡ 또 떠나고 싶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정성껏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