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 - 일 잘하는 사람의 9가지 생각법칙
전민아 지음 / 바이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ㅇ 한 줄 리뷰​

ㅡ 일잘러가 되기 위해 명심할 아홉가지


ㅇ What it says​

ㅡ 이른 나이에 여성임원이 되어,

많은 후배들의 질문에 답하고 상담하고

멘토링해주던 내용을 정리한 책



ㅡ 모든 건 한 끗 차이. 생각과 관점을 조금만 바꿔도 회사생활의 질이 바뀝니다.

"행동을 바꾸기보다는 그들의 생각과 관점을 재정립하면 많은 문제들이 해결될 수 있음을 깨달았다. 바로 생각 한 끗의 차이에 모든 문제에 대한 답이 있었다."

<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 전민아 5p




ㅡ 아홉가지 생각법칙

1️⃣ 나는 반드시 모든 일에서 기본을 지킨다.

2️⃣ 나는 반드시 모든 일을 시작할 때 계획을 세운다.

3️⃣ 나의 비장의 무기는 디테일에 있다.

4️⃣ 나는 반드시 짧고 쉽게 말한다.

5️⃣ 나는 반드시 소통을 위해 신뢰를 형성한다.

6️⃣ 리더십, 책에서 배우지 말고 현장에서 배워라.

7️⃣ 나는 편할 때가 더 힘들다.

8️⃣ 철저한 자기관리 없이 프로가 될 수 없다.

9️⃣ 내가 행복하지 않으면 일의 성공은 의미 없다.





ㅇ What I feel​

💡 똑같이 8시간 엉덩이 붙이고 앉아서 일하는데, 누구는 상사한테 이쁨받고, 스타트 끊으며 승진하고, 임원까지 승승장구한다. 내가 일을 못한다고 생각한 적이 없기에, 역시 회사는 싸바싸바- 아부하는 자가 승자가 되는 곳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책을 읽으며 상사의 입장이 되어보니, 이쁨 받을 만한

태도를 가진 직원이 분명히 있다!



💡책의 서두에서 일찍이 저자는 밝힌다. 모든것은 생각 한 끗 차이라고. 예~전에 둘째가라면 서러웠을 예능 1박2일의 레전드 시절에 이승기가 말했다. 강호동과 이수근의 개그는 한 끗 차이라고. 강호동은 적절한 선을 딱 지키는데, 이수근은 진짜 딱 거기까지만 가면 좋을 것 같은데, 거기서 꼭 한 발자국을 더 간다고. 이런 뉘앙스로. ㅎ 이렇게나 한 끗이 얼마나 중요한건지!!

그래도 행동보다는 생각을 바꾸는게 훨씬 쉬우니까, 쉬우면서도 만능인 생각을 바꿔보자. 딱 아홉가지만.



💡 아홉가지.. 적다면 적고 또 많다면 많다고 할 수 있으니까, 우선 내 마음에 가장 와닿았던 것부터 하나씩 하나씩.

나는 우선적으로 기본을 지키는게 마음에 들었다. 회사일이든 어디서든 사람의 기본된 됨됨이는 지켜야하거늘, 돈 받고 일하는 곳에서는 당연히, 그리고 반드시 업무를 해태하지 말 것이며 직장인이 아닌 직업인의 자세로서 나의 일을 겸허하고도 경건하게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하겠다.

"기본이 재능을 이기고, 평범함이 비범함을 이기는 진짜 일 잘하는 사람의 생각법칙을 실천하면, 기본에 충실한 작은 변화만으로도 주위의 인정과 찬사를 받을 수 있음을 말하고 있다."

<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 전민아 7p



💡 또 하나, 디테일. 나는 사실 큰 내용만 잘 맞으면 되지라고 하며 디테일을 조금 등한시 하는 편이었는데, 디테일이 또 큰 차이를 만든다는 점!

"이런 것도가 아닌

이런 것까지의 힘"

<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 전민아 72p



💡마지막으로 짧고 쉽게 말하기. MZ 언저리에 놓여있는 나 역시 전화보다는 메신저가 편하고, 대면보다 또 전화가 편하다. ㅎㅎ 말 한마디로 천냥 빚도 갚는 법인데, 갈수록 사고능력과 언어능력이 감퇴되어;; 눌변이 더더욱 심해지는 것 같다. 그럴때 일수록 필요한게 짧고 간결하고 쉽게 말하기. 회사에서는 무조건 두괄식으로 말하고 중언부언하지 않기. 우리는 이야기하려고 만난 사이 아니고, 일하려고 만난 사이니까!



💡 아홉개 중에 이렇게 세개 먼저 실천해보는 걸로! 이게 체화되면 그 다음 단계로 또 나아갈수 있을 것이고, 워라밸을 중시하는 나는 이미 생각법칙 9️⃣는 실천하고 있는지라 ㅎㅎ 나는 다행인지 불행인지 임원의 꿈까지는 없지만, 같은 일 하면서 '일잘러'라는 이야기는 듣고 싶으니 실천해보자! :)



#상위일퍼센트가되는직장인의생각법칙 #전민아 #바이북스 #기본지키기 #디테일 #일잘러 #여성임원 #책추천 #도서리뷰

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