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쟁이 박 대리 프레젠테이션 고수가 되다 - 마인드 콘트롤을 통해 설득의 달인이 되는 법
박호진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ㅇ 한줄 리뷰​

📌 프레젠테이션이라는 녀석이 모두가 기피하는 것이라면 피나는 연습으로 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삼자!



ㅇ What it says



📌 쫄리면 이미 진거다

ㅡ 많은 사람들 앞에서 나를 평가받는 일은 분명 '쫄리는'일이다. 그렇지만 관점을 바꾸자. 피할 수 없다면 즐기고, 열등감을 버리고 자신감을 가져라



📌 많은 준비, 연습, 리허설을 반복하여 자신감을 확보하라

ㅡ 내가 발표하는 모습을 녹화해보면 처음에는 비록 눈뜨고 못볼 발표겠지만; 이를 통해 나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발표력을 발전시켜라

ㅡ 연단에서 청중을 만나는게 기대되고 기다려질때까지 연습하라!



📌 청중의 신뢰와 호감을 얻어라

ㅡ 구체적인 근거를 가지고, 나의 전문성을 부각시키고 자신감을 표현하라!

ㅡ 청중과 눈맞춤을 하며 그들의 '요구'가 아닌 '욕구'를 충족시켜라



📌 실전 프레젠테이션 Tips


ㅡ PPT 만들기, 오프닝에서부터 임팩트있는 엔딩까지 실전에서 익힌 깨알같은 팁의 향연




ㅇ What I feel​

📌 발표라면, 얼음땡 놀이할 때 열심히 술래를 피해 도망다니듯, ppt를 다 만드는 한이 있어도 프리젠터가 되는 걸 피하곤 했는데, 얼마 후 반드시 해야하는 프리젠테이션이 생겨버렸다. 소심하면 또 빠질 수 없는 한 소심쟁이로서... 이를 어떻게 한담. 그 와중에 눈에 띈 책 제목! <소심쟁이 박대리 프레젠테이션 고수가 되다> 이다.



📌 본인이 한 때 말 더듬는 소심한 박대리였다고 소개한 저자는 여느 저자 못지 않게 화려한 스펙을 자랑한다. 지금까지 영업, 제안, 컨설턴트 등으로 3천억 이상의 영업수주 신화를 달성하였다고 한다. 모두 프리젠테이션이 수주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영역이다. '내향적인 사람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기술'을 알려주겠다고 하니 내가 또 읽어볼 수 밖에. ㅎ



📌 결국은 마인드 컨트롤이다. 안해본 인, 친숙하지 않은 일이 쉬울 리 없다. 발표에 대한 관점을 바꾸고, 나는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우고, 반복에 연습을 통해 익숙해지는 것. 거기에 실전에서 얻은 경험자의 사소하고도 중요한 팁까지 곁들여 알려주신다. 옷과 신발, 제스쳐와 동선까지 알려주셔서 진짜 이번 발표는 좀 프로페셔널하게 잘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뿜뿜 솟는다. ㅎ



📌 물론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바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게 가장 중요할테지만, 알맹이만큼 요즘 중요한게 껍데기니까. 그 형식이 무너지면 내용을 보려고도 잘 하지 않는 요즘이니까. 내용도 알차게 준비하고 자신있고 전문적인 발표기술까지 갖추면 금상첨화겠지요!



📌 이렇게 책을 읽고 리뷰를 써봤자 아무 소용없다. 실제로 ppt를 만들어놓고 발표를 해봐야한다. ㅇ녀습해봐야한다. 시작의 아이컨택부터 엔딩의 강렬한 메시지와 스토리까지. 내 한번 마음먹고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저자님! ㅎㅎ




#소심쟁이박대리프레젠테이션고수가되다 #박호진 #대경북스 #삼천억수주신화 #프리젠테이션 #발표 #프리젠터 #소심쟁이박대리 #북유럽 #BookULove #책추천 #도서리뷰 #옙베베

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