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림 세라 워터스 빅토리아 시대 3부작
세라 워터스 지음, 최용준 옮김 / 열린책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머니는 그곳에 다녀와 이렇게 아프니 다시는 밀뱅크에 가게 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했다. 그렇게 지루한 논쟁을 다시금 했다. 예의범절을 알면 네 어머니에게 효도를 해야지 라고도 했다. 감옥에 거친 여자들을 만나고 다니니 제대로 사는 법을 잊었다고 했다
    
셀리나가 감방에 있는 목적은 영혼이 와서 알려 줄 것이고 우리가 만날 수 있도록 해준 것이라고 말했다. 셀리나가 한 모든 말이, 지금까지 한 모든 말이 진실임을 알았다. 나는 서서 흐느꼈다. 셀리나는 나를 위로하려고 다가오지 않았다.
 
성 아그네스의 밤이다. 마침내 그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