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핑 더 벨벳 세라 워터스 빅토리아 시대 3부작
세라 워터스 지음, 최용준 옮김 / 열린책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낸시는 고향에 갔다가 예상보다 빨리 런던으로 돌아왔다. 키티가 잠들어 있을 것이다 상상하고 집으로 들어서는 순간 키티와 월터가 함께 밤을 보내고 있었다. 둘은 결혼할 거라고 했다. 미친 듯이 거리를 뛰었다. 반은 걷고 반은 빠르게 걸었다. 가까운 곳에 브리태니아 극장이 있었다. 분장실에서 돈을 챙겼다. 다시는 무대에 설 수 없다는 마음에 두고 떠날 수 없는 옷들만 꺼냈다.

 

스미스필드의 도축 시장 근처에 싸구려 하숙집을 얻었다. 그 집에 7~8주 정도 있다가 서지와 벨벳 정장을 거리로 다니는 낸시를 남자로 착각하고 남자들이 접근했다. 금화 1 파운드를 받고 그날부터 남창이 되었다. 1891년 키티에게서 도망친 지 1년하고 조금 더 된 때였다. 일상을 방해하는 귀찮은 일이 벌어졌다. 옷 갈아입는 매음굴에서 도둑을 맞고 남성복 차림의 옷을 입고 귀가하다 주인에게 쫓겨났다. 밀른 부인의 집으로 이사를 했다. 딸 그레이스도 반갑게 맞아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