킵고잉 Keep Going -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주언규(신사임당)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월 천만 원을 받기로 결심했다

 

재테크 채널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사임당 유튜브를 처음으로 보게 되었다. 부제목으로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어떻게? 의문을 가지며 읽었다. 저자는 회사를 다니면서 장사를 시작했다. 동업을 하다가 잘 안되서 빚을 내서 동업자에게 원금을 돌려주고 나니 고통스러웠다. 궁지에 몰려서야 온라인 광고와 마케팅을 공부했고, 사업을 돌려세울 수 있었다. 배운 것이 있다면 잘되는 건 운이구나 생각했다.

 

게임하고 알바 뛰면 200만 원은 벌 수 있다고 부모님에게 했던 말이다. 취업이라고 할 수 없는 성적이었고 아웃사이더였던 자신을 게임에서 보상을 얻으려고 했다. 방송영상과를 다니면서 다큐멘터리 감독이 되고 싶다고 떠들어대며 실상은 하루 종일 게임만 하였다. 부족한 학점에 5학년까지 다니게 되었고, 삶의 방향을 바꾸기로 결심한 순간 정신을 차리고 컴퓨터 본체를 팔고 게임을 할 수 없는 사양의 넷북을 장만했다. 영어 공부를 하고 자격증을 따기 시작하며 취업을 하게 되었다.

 

학창 시절 왕따 경험이 트라우마로 남았고 조직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찐따자체였다. 지금 시대가 사업하기 좋다고 말한다. 온라인 쇼핑몰은 손님을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물건을 팔 수 있으니 조직 부적응자들에게 1인 미디어, 1인 사업을 하기에 좋은 환경이기 때문이다. 퇴사 전에 회사에서 배울수 있는 지식이나 경험이 있다면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투자금으로 쓸 돈은 회사에 다닐 때 대출을 미리 받아서 마이너스 통장도 마련해두어야 한다. 퇴사 후에는 예기치 않은 장벽에 부딪힌다. 1,000만 원을 벌기 위한 준비 과정은 회사에 다니는 동안 시작되어야 한다.

 

아르바이트생을 뽑아 상품을 판매할 채널을 확장하는 일을 맡기고 매출이 늘어나자 내 일을 대신 할 직원을 채용해 유튜브에 쏟아부었다. ‘신사임당채널이 성장했고, ‘인터넷에서 유명해지기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책 쓰기도 먼 훗날의 계획 중 하나였다. 회사를 다니면서 먼저 주식투자를 하였다.

 

경제방송국에서 PD로 일할 때 5년 차 기본급은 월 160만 원 수준이었다. 퇴사한 첫해에 운이 좋게 매출 5억 원을 달성했다. 다음 해에는 7억 원, 그다음 해에는 1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1,000만 원이 넘는 돈이 계좌로 들어왔다.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억대 연봉을 꼭 직장에서 이룰 필요는 없다. 사업을 하는 데 어마어마한 종잣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다. 지금은 실행할 용기다. 내 사업을 위한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월수익 1,000만 원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저자는 100만 원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해 내 사업을 키우는 법, 포기하고 싶을 때 추친력을 키우는 법, 온라인쇼핑몰을 키우는 핵심 노하우를 책에는 모두 공개한다. 인맥이 없어도 성공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스마트스토어는 월급쟁이나 가정주부도 소자본 부업으로 시작할 수 있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날 수 있어 리스크가 적다. 저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월 1,000만 원이 들어오는 수익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목표를 이루려면 소비는 한참 뒤로 미뤄야 한다. 이 책은 평범한 사람이 회사를 뛰쳐나와 돈을 번 이야기다. 퇴사를 준비하는 과정, 종잣돈을 마련한 방법, 사기당하지 않는 법, 부업으로 시작해 돈 모은 방법,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는 법 등이 담겨있다. 부자되기를 꿈꾸는 모든 이들을 위한 재테크의 나침반같은 지침서로 활용해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