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비웃는 숙녀 비웃는 숙녀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문지원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시 비웃는 숙녀]는 나카야마 시치리가 야심차게 내놓은 이야미스인 [비웃는 숙녀]의 속편이다. 법정을 유유히 빠져나간 절세 미녀이자 희대의 악녀 가모우 미치루는 어떻게 변했을까 [비웃는 숙녀]는 마지막 장의 반전이었다면 [다시 비웃는 숙녀]는 각각의 사건이 연결되어 하나의 표적을 향해 나간다.

 

비영리법인 여성 사회활동 추진 협회사무국장 후지사와 유미는 야나이 고이치로 국회의원 공설비서가 되는 게 꿈이다. 협회는 사실 국회의원 자금단체로 회비와 기부금은 야나이 정치자금으로 쓰이는데 요즘 수입이 감소 되었다. 아카리의 소개로 노노미야 쿄코에게 투자 하게 되었고 최종 손익 숫자를 보고 눈을 의심했다. 경찰에 호소를 하였지만 사기죄를 입증하기 어렵고 검찰도 기소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유미는 믿고 있었는데 부질없는 인생이었다.

 

쇼도관 부관장인 이노 덴젠은 노숙자 진노를 교주로 만들었다. 교단을 키운 외부 요인은 사회불안이지만 무엇보다 교주의 큰 키에 철인 같은 외모, 저음의 목소리,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가 가장 큰 역할을 했다. 외모가 그럴싸하면 인간을 속일 수 있다는 것일까. 가정폭력에 시달리는 주부 세이코를 안심시키고 그녀의 경제 상태를 생각해봤다. 관장 이나오는 재정을 늘리려면 신자수를 늘려야하고 그게 안 되면 이노가 부관장 자리에 있을 이유가 없어질거라 최후통첩을 한다. 쿄코는 교주가 내는 자서전을 출판하여 신자들에게 나눠주거나 판매하자는 제의를 한다. 인쇄비와 제본비를 입금하였지만 원고가 바꿔치기 된 것을 알게 된다. 이노는 간부 중 한 명에게 몰매를 맞고 쓰러진다.

 

이노가 추방되고 구쓰미는 노노미야 플래닝 스튜디오로 들어온다. 자신이 조사를 해봤는데 노노미야 쿄코는 예전에 희대 악녀 가모우 미치루의 옛 파트너가 이번에는 무슨 꿍꿍이가 있을까? 의심으로 묻는다. 쿄코는 야나이 고이치로에게 볼일이 있다며 공동 전선을 펴자고 한다.

 

구라하시 효에는 야나이 후원회 회장을 맡고 있는 부동산 중개업자다. 구쓰미가 도의원 출마해 볼 것을 권하니 자신이 정치가에 어울리는 것은 아닐까 상상을 해본다. 쿄코는 프리랜서 당선청부인 자격으로 구라하시에게 농지를 2억 엔에 사서 3억 엔에 되팔라고 하였지만 입금하는 동시에 사기라는 것을 알게 된다. 사기 일당은 이체가 끝난 뒤 바로 튀었다고 오래 전부터 계획된 사기였다.

 

노노미야 일당은 구니에다 법무사가 무능해서 일이 수월했다고 한다. 야나이 정책 비서 사키타 아야카, 야나이를 사모하고 존경했으므로 관계를 강요당해도 두말없이 허락했다. 국회의원이고 유부남인데 야나이와 결혼하고 싶고 아이를 낳고 싶다니 위험한 발상이다. 야나이가 총리가 될 때까지 손발이 되기로 맹세한다. 아야카는 상대편 의원과의 실수로 야나이에게 쫓겨나 직장을 잃었다.

 

10년도 더 지난 울트라프리 사건은 대학 동아리에서 집단 폭행 사건이다. 이벤트나 파티를 주관하는 단체인데 야나이 고이치로가 주도하였다. 4백명 중에 구쓰미의 딸 마리카도 성폭행을 당했던 것이다. 야나이는 명단을 넘기는 대가로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 솜방이 처벌 어디가나 있어 울화통이 치민다. 야나이는 악몽을 꾼다. 누군가 자신을 매장하려는 것일까 의심을 한다. 아카리는 야나이에게 지금까지 일어난 사건들이 구쓰미와 관계가 있고 울트라프리 사건의 피해자 중 한 사람이 구쓰미의 딸이라고 알려준다. 구쓰미가 딸과 부인의 원수를 갚으려 한다면 야나이 고이치로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역시 결말을 뒤집는 대반전이다. 다른 사람의 인생을 가지고 노는 데 직접 손을 더럽힐 필요는 없다. 쿄코는 진정한 사이코 패스일까 악녀일까 씁쓸한 웃음이 지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