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푼젤, 빛나는 내일이 기다리고 있어 - 꿈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너에게 디즈니 레이디스 시리즈
라푼젤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녀 고델에게 속아 18년간 성에 갇혀 지내지만 그 사실을 모른 채 언젠가 밤하늘의 빛을 가까이서 보겠다는 꿈을 품고 살아가는 라푼젤, 플린을 만나 세상 밖으로 한 걸음 내딛고 자신의 삶을 개척해나가는 그녀의 이야기는 꿈과 용기, 그리고 사랑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웃는 얼굴은 마음까지 밝혀 준다. 웃으면 그 누구보다 행복한 건 바로 나 자신이니까 도무지 웃을 일이 없는 것 같아도 한번 활짝 웃어보자. 웃는 것 자체로 마음이 즐거워질지도 모른다. 가까운 사람의 말고 태도는 생각보다 나에게 큰 영향을 주는데 주변 사람들의 말만 듣고 자기 자신을 판단하지 말아라. 라푼젤의 직접 바깥세상으로 나가서 고델의 말이 틀렸음을 알게 되었다.

 

 

 

 

오랜 시간 성 안에서만 생활한 라푼젤 나름대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독서, 그림, 발레, 도예, 양초 만들기 등 취미 활동을 즐긴다. 작은 일이지만 나를 즐겁게 하는 일을 찾아보자. 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일을 해내거나 이전까지는 전혀 몰랐던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면 스스로가 더욱 가치 있는 사람임을 깨닫게 된다.

 

라푼젤이 플린의 도움으로 긴 머리카락을 자르며 수동적으로 살아야만 했던 과거와 이별하듯 결단하고 끊어낼 때, 비로소 벗어날 수 있다. 항상 자신만만해 보이던 플린은 라푼젤에게 가난하고 약하기만 했던 고아 시절 이야기를 해준다. 라푼젤은 플린의 진짜 이름인 유진이 더좋다고 말한다. 어디에도 완벽한 사람은 없다. 나에게도 부족한 점이 있듯 상대에게도 부족한점은 있으니까

 

좋은 관계는 삶의 의미를 찾게 해준다. 플린은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바라봐주는 라푼젤을 만나 어린 시절의 상처를 치유 받고 도둑으로 살아온 지난날을 정리하고 새로운 인생을 꾸려가게 된다. 시작은 언제나 두렵고 걱정이 앞선다. 누구나 불안감과 두려움을 느끼기 마련이다. 라푼젤은 어릴 적부터 바깥 세상이 위험하다는 말을 들으며 자랐고 성에서 나오는 것 자체가 두려운 일이었을 것이다.

 

 

 

순종적이던 라푼젤 고델의 거짓말을 알게 되고 그녀의 말을 거스르려 한다. 세상 밖으로 나와 여러 사람을 만나고, 알 수 없었던 많은 것을 보고 듣는 동안 풍부한 감정을 느낄수 있게 되었다. 도전해보고 싶은 일이나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용기를 갖고 자신만의 에서 나오자.

 

[라푼젤, 빛나는 내일이 기다리고 있어]는 애니메이션 라푼젤의 스토리를 따라가며 응원과 격려의 말을 더한 그림 에세이다. 그녀의 이야기는 도전 앞에 긴 고민과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에게 꿈과 용기, 사랑을 전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