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와 공주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대 Wow 그래픽노블
케이티 오닐 지음, 심연희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옥 같은 탑안에 공주가 울고 있었다. 말을 타고 달려 온 사람은 까무잡잡하고 털털한 성격의 아미라 공주였다. 자신이 공주를 구하러 왔다고 소리친다. 세이디 공주는 수십 명의 왕자가 구하러 왔다가 실패했는데 왕자도 아닌 공주가 나를 구할 수 있는가 의문이 들었다. 아미라가 갈고리를 걸어서 공주를 구출했지만 마법사 언니가 죽여버린다고 겁을 주며 돌아갔다. 세이디 공주는 탑으로 돌아가는게 안전하다고 한다. 그동안 왕자들이 구하지 못한 이유라고 하였다.

 

아미라 공주는 난 검도 있고 유니콘도 있고 머리카락도 튼튼하거든요.” 공주와 공주는 말을 타고 더 많은 사람을 구하고자 모험을 떠나는 중이다. 이웃나라 겁 많은 블라드릭 왕자가 거인을 피해서 나무에 올라갔다가 내려오지 못하고 있다. 공주들 즉 여자의 도움을 받기 싫다고 하면서 도움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아미라는 왕자를 겁많고 약해빠진 멍청이라고 한다.

  

 

  

세이디와 아미라는 세상이 원하는 공주다운 공주가 되고 싶지 않았다. 대를 이어 왕실 가족을 이루길 바라는 어머니의 바람과 달리 아미라는 영웅이 되고 싶었다. 아빠가 돌아가시자 질투심 많은 언니를 피해 세이디는 여왕의 자리를 포기하는 겁쟁이로 살았다. 부모님이 기대하는 대로 살기란 어렵다는 걸 이해한다. 세이디 언니 클레어는 왕인 아버지가 자매 둘이 나라를 세우라는 유언을 남겼지만 세이디는 마법도 못 쓰고 뚱뚱해서 여왕이 될 수 없다며 탑에 가두었던 것이다. 클레어가 아미라를 납치하여 구출하러 간다. 백성들은 착한 동생이 여왕이 되는 것을 바라기 때문에 클레어는 무서워하였다. 그녀는 쓰려던 마법에 본인이 걸려들었다.

 

   

 

 

백성들이 모두 도와줄거라고 위대한 여왕이 되라고 한다. 세이디는 아미라가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여왕이 된 세이디는 우리 둘 다 더 이상 공주가 아닐 거란 사실을 알고 있었다. 겁 많은 왕자는 왕실의 고문이 되었다. 이 동화는 그래픽 노블로 전통적인 남성성, 여성성을 탈피하고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자신만의 정체성과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그래픽노블로 보는 재미가 있어 아이와 함께 읽으면 좋은 동화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