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월급쟁이 부자 가계부 - 확실히 돈이 모이는 가장 쉬운 재테크
월급쟁이 부자들 카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월급쟁이 부자 가계부 체험판이 도착하여 한달 동안 써 보았다. 가계부를 매년 써오기는 하지만 네이버 대표 제테크 카페 월급쟁이 부자들’ 25만 회원과 함께 만든 가계부라고 소개가 되어 있다.

  

  

월급쟁이 가계부를 쓰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신념이 생기게 한다.

월급쟁이 부자 가계부 사용 순서는

목표 세우기

고정지출 파악하기

예산 잡기

가계부 쓰기

결산하기

이번에 가계부를 쓰면서 결산을 해보니 지출이 한눈에 보인다.

  

 

 

 

연간 지출 스케줄에는 경조사나 집안일 때문에 예산을 잡아야 하는 날이 있으면 미리 정리해두면 된다. 큰돈이 나가는 달은 미리 계획을 세워서 예비비를 마련한다.계획에 따른 예상지출 금액을 미리 정해둔다.

 

새 가계부를 받으면 한달 빨리 시작할 수 있다. 이번 달 일정과 예산에는 이달에 이루고 싶은 일상의 목표를 쓴다. 이달의 금전적 목표를 쓴다. 이달에 들어올 예상 수입액을 모두 적어본다. 이달의 저축액과 지출 목표액을 써본다. 쓰는 과정에서 절약할 항목을 쉽게 알 수 있다. 저축액과 지출액의 합계가 이달의 예산 총액이 된다. 이제 목표 액수대로 지출을 통제하기만 하면 된다.

  

 

 

  

매일 쓰는 가계부 예시가 나온다. 연간 지출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월 결산을 지출, 고정 지출, 변동 지출로 나누어 적을 수 있다. 용도별로 나눠 쓰는 우리 집 통장 내역을 적는 곳도 있다. 카드 내역, 보험 내역, 대출 내역 기입난이 있다. 체험단을 하면서 수입, 지출, 결산을 꼼꼼히 했다. 2020 월급쟁이 부자 가계부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