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 모라
토머스 해리스 지음, 박산호 옮김 / 나무의철학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양들의 침묵>이후 토마스 해리스의 신작이다. 세월이 지나면 읽었던 책이나 영화 제목을 다 기억하지 못하는데 양들의 침묵은 기억을 한다. 요즘 추리소설을 자주 읽게 되니 조금은 강심장이 된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가보다.

 

카리 모라는 펠리건 하버 시버드 스테이션에서 새와 동물들을 재활 치료 하는 일을 좋아한다. 어릴 때 전쟁터에 끌려간 카리는 수의사가 되고 싶었다. TPS(임시보호상태)라는 불안한 신분으로 미국에서 9년째 살고 있다. 이민국에서 고졸 검정고시와 간병인 자격증도 땄다. 이민국에서 항상 그녀를 주시하고 있기에 확실한 신분증이 필요하다.

 

카리는 비스케인 만에 있는 대저택을 관리한다. 콜롬비아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소유로 알려졌지만 이 저택에서 산 적은 한 번도 없다. 에스코바르가 죽은 후 돈 많은 한량들, 부동산 투기꾼들이 집을 소유하기도 하였다. 이 저택에는 엄청난 재산이 숨겨져 있다는 소문이 있는데 한스 피터 슈나이더도 이곳을 눈여겨둔다.

 

한스 피터 슈나이더는 마이애미 해변 근처에 오래된 창고에 거처를 만들어 두었다. 장사하느라 데리고 있던 여자를 가지고 놀다가 팔아먹을 수 없게 되면 액화 화장 기계에 넣어 녹여버린다. 아띠 우엑 ~여기는 읽기에도 역겹다. 한스는 작업할 때 부르는 노래가 있다. “한스 피터를 불러주세요. 바로 이 이름을 불러주세요! 그러면 모든 골칫거리는 배수구로 흘러가버린답니다. 한스 피더!” 완전변태 또라이다.

 

한스는 이 저택에서 영화를 찍을거며 한달을 임대한다. 렌즈로 발코니에 나와 새에게 모이를 주는 카리 모라를 발견하고 눈을 떼지 못한다. 여자의 시체를 그냥 버리긴 아깝다. 몸에 흥미로운 흉터들도 있으니 돈을 많이 받아낼 수 있는데 미화 10만 달러, 고객 입맛에 맞게 작업을 좀 더 해서 팔면 최고가를 받을지도 모르지(꿈도 야무지다)

 

, 정말 끝내주는 미인이야! 게다가 본인은 자기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르고 있는 것 같아. 그는 머릿속에서 2행시를 쓰면서 잠시 몽상에 빠졌다. 당신의 눈에 있는 그 검은 웅덩이에 비친 내 모습이 보이지 않아요/당신을 무너뜨리긴 힘들겠지만, 그렇게만 된다면, 그 얼마나 멋질까요! 시간이 있을 때 거기다 멜로디를 붙여서 독일어로 노래를 불러볼 것이다.p28

 

콜롬비아 바랑키야에 있는 알프레도 댄스 아카데미는 소매치기, 절도, 강도 짓을 가르치는 텐 벨스 학교의 본부다. 텐 벨스 학교 교장은 돈 에르네스토다. 희한한 학교도 다 있다. 돈 에르네스토가 오래된 저택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어 한다고 마르코 선장이 말한다. 헤수스 비야레일이 그 집에 금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고 1989년 파블로를 위해 자기 보트에 금을 실어 날랐다고 덧붙인다.

 

카리가 열한 살 때 FARC(콜롬비아무장혁명군)가 쳐들어와 총구를 들이대고 어린 그녀를 강제로 끌고 가서 어디든 실컷 써먹었다. 처음에 그곳은 어린아이들을 위한 캠프처럼 만들었다. 2주 후에 집에 보내준다고 말했지만 아이들은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두 커플이 도망을 갔는데 아이들보고 벌을 주라고 하였다. 때리는 정도로 하거나 아침을 굶기는 벌까지가 아니라 아예 물가로 밀고 가서 총을 쐈다. 그녀는 그런 끔찍한 장면을 악몽을 꾼다.

 

천사 자선 병원에 입원해 있는 헤수스 비야레일에게 정보를 캐내려다가 핸드폰이 폭발하면서 헤수스의 머리가 병실 사방으로 날아갔고 문짝까지 폭파됐다. 사실 많은 인물의 등장으로 술술 읽히지는 않지만 되돌아가서 한 번 더 읽으니 이해가 되었다. 인간은 어디까지 잔혹해질 수 있는가를 생각하게 한다. 주인공이 카리 모라인데 괴물 한스 피터에게 무사할 수 있을까? 한니발 렉터와 닮은 한스라고 하는데 한니발도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