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몽 1 - 어느 소녀의 사랑 이야기
전유림 지음, 공나연 감수, 세시소프트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전 소설 구운몽은 주인공 성진과 팔선녀를 가리킨다. 아홉 사람이 꾸는 꿈이라는 뜻이고 하룻밤 꿈의 덧 없음을 보여준다. 이 책 구운몽은 게임을 원조로 어느 소녀의 사랑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소설이 출간하였다. 고전에서 주인공이 남자였다면 소유라는 여자로 탄생 시킨 여성향 연애 로맨스 소설이다. 책 앞장에 주인공들의 일러스트가 아름답게 그려져서 그림을 보고 책을 읽으면 더 재미가 있다.

 

 

천인국 선대왕 시절은 살기가 좋았는데 지금 초왕이 즉위하고 살기가 나빠졌다. 화주성에 살고 있는 양소유는 아버지가 신선이어서 선계로 떠나면서 채윤의 집에 맡겨진다. 둘은 12년째 소꼽친구로 지내고 있다. 소유와 채윤은 버드나무를 보며 시를 읊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나이가 들어서 서로의 짝을 만나면 떠나겠구나 하며 둘은 한번도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고 오누이처럼 자랐다, 아버지가 신선이라고 하는 소유를 아이들은 거짓말쟁이라고 놀린다. 그럴때마다 항상 채윤이 말려주었다.

 

 

  

너한테는 아무 일 없을 테니 걱정하지 마. 무슨 일이 있더라도 내가 널 꼭 지켜줄게.”p57

 

채윤의 집에 불이 나고 소유는 먼저 나와 도적들에게 쫒겨 용궁에서 해랑을 만나서 목숨을 구한다. 물 밖으로 나오니 채윤과 아버지 다른 식구들은 모두 장례를 치른후였다. 항상 곁에 있던 채윤 마져 없어지고 소유는 채윤이 가끔 간다는 낙양을 떠올린다. 그곳에는 월과 백란이 있다. 소유는 무예가 뛰어나고 대금도 다룰줄 알아 사람들의 이목을 끈다. 정승상의 막내 경원의 눈에 띄어 대금을 불러주고 그 인연으로 청운, 난양대군, 등 조력자들을 만나 도움을 받는다.

 

난양대군은 이소하로 선왕의 외동 아들이다. 이융초 삼촌에게 왕위를 빼앗기고 설궁에서 지내고 있는 말하자면 폐세자인 셈이다. 심연이라는 남자는 한 번 나오고 안 나와서 그가 누구인지 궁금중을 일으킨다.

 

 

주인공을 살펴보자

양소유: 신선의 딸. 당차고 끼도 있고 재주도 많고 스스로 나름 귀엽고 예쁘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연애 경험은 전무하고 친구라고는 채윤 밖에 없는 외로운 인생을 살아왔다.

 

진채윤 : 소유의 유일한 친구이자 가족과 같은 존재. 화주성 성주의부관인 아버지가 반역 모의에 연루되면서 갑자기 행방이 묘연 해진다.

 

이소하 : 선왕의 외동아들로 난양대군이라 불린다. 10년 전, 갑작스레 승하한 선왕의 뒤를 이어 숙부가 왕위에 오르면서 모든 것을 잃고 황세자의 자리에서 물러나게 되었다. 별궁에 같혀 지낸지 10, 한 소녀를 만나면서 멈춰 있던 운명이 다시 돌기 시작한다.

 

: 천하의 바람둥이에 한량, 천인국 제일의 도시 낙양성의 성주를 부친으로 두고 백란의 이복형이다. 차기 성주로 기대받던 몸이지만 어느 날 관직을 팽개치고술과 풍류에 빠져 산다.

 

백란 : 낙양성 성주의 막내 아들 월과는 이복형제. 해맑고 천진난만 하기 그지 없다.

 

손청운: 대대로 천인국 왕실을 지키고 충성을 바치던 무인 집안의 자제. 별궁에 갇혀 있는 난양대군 소하의 호위 무사이다.

 

정경원: 천인국의 명문가 정 승상댁의 막내 아들. 13세에 과거에 장원 급제하였으나 어린 나이에 관직에 오르는 것을 반대하는 할아버지의 뜻에 따라 백수로 몇 년 보내고 있다.

 

해랑 : 화주성에 난리가 일어나던 날, 물에 빠진 소유를 구해준 남자. 동해를 다스리는 용왕이다.

 

심연 : 화주성 길거리에서 우연히 마주친 남자 눈에 난 상처, 무표정한 얼굴, 짧게 내뱉는 한마디 말에는 차가운 기운만이 감돈다. 나타났다가 홀연히 사라지는 그의 정체는 아무도 알 수 없다.

 

어느새 소하는 시야에 없었다. 잠시 후에 소유의 가슴에 큰 충격이 찾아왔다. 그녀는 자신이 칼을 맞아 하늘을 보고 쓰러졌음을 알았다. 채윤, 채윤아, 네가 간 줄 알았던 곳에 내가 가는구나. 잠시 후 죽음이 소유를 찾아왔다.p571

 

난양대군의 삼촌인 초왕은 조카를 죽이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해도 죽지 않자 이제는 북경 다미족이라는 야만족을 정벌하라는 명령을 내린다. 소유도 전쟁에 따라 나서고 그리운 채윤도 만나게 된다. 다미국 여왕 쿠란게렐과의 협상도 잘 이루어져 승리를 하고 돌아오는 길이지만 난관에 부딪힌다.

 

570페이지가 되는 책을 단숨에 읽어 내려 갔다. 소유와 소하 일행들은 어떻게 될까 2부가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