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 - 나를 아프게 하는 거짓말 20가지
레이첼 홀리스 지음, 박미경 옮김 / 이다미디어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은 총 20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장은 레이첼이 스스로에게 했던 20가지 거짓말로 구성된다. ‘뭔가가 나를 행복하게 해줄 거야라든 가 누군가에게 거절당하면 끝이야’ ‘난 술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해같은 거짓말을 자신이 어떻게 극복했는지 알려준다. 각 장마다 자신의 문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자신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저자 레이첼 홀리스는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의 베이커스필드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줄곧 자랐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LA로 와서는 할리우드에서 웨딩가 이벤트 기획가로 명성을 얻었다. 라이프스타일 웹사이트 시크사이트와이벤트 기획사 시크이벤트를 설립해 비즈니스 매거진 <Inc>에서 선정한‘30세 이하 우수 기업가 30에 들었다.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이 출간하면서 저자의 TV 출연과 강연 요청이 빗발쳤고, 미국 전역에서 레이첼 신드롬이 일어났다. ‘디지털 오프라 윈프리라고 불리는 그녀는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강연 스타일로 여성들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강력한 동기부여와 자기계발의 영감을 불어넣었다.

 

이 책은 스스로에게 해왔던 모든 거짓말을 찾아내야 한다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진짜 내가 누구인지 알아차리는 자기 인식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였다. 저자의 솔직한 이야기로 책은 채워진다. 안면마비로 일그러진 사진도 올리고, 포스팅에는 체중 감량의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 지금보다 18킬로그램 정도 더 나가던 시절의 사진을 첨부하고 결혼생활의 어려움, 산후우울증, 질투심 두려움, 분노, 자격지심, 사랑받지 못한다고 느꼈던 상황 등 이다.

 

요즘은 블로그나 SNS 열풍으로 게시글에 멋진 옷을 입고 뽐내는 사진이나 맛집 포스팅 여행 가서 찍은 풍경 사진들을 보고 부러워 한 적이 있는가? 사진 속에 사람은 저렇게 행복한대 하며 부러워 할 필요가 없다. 남들과 비교하지 말자. 그냥 어제의 당신보다 나아지려고 애쓰면 된다.

 

여덟 살 차이가 나는 남편 데이브 홀리스를 만나 연애, 이별, 재회, 결혼에 이르렀다. 저자는 어린 나이였는데 극복을 잘 해내는 거 보면 대단하게 느껴진다. 과정이 많이 힘들었다는 게 보이는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그가 어떤 찌꺼기를 내게 던져도 나는 다 받았다. 찌꺼기일지라도 그가 주는 것이면 행복했다. 이 이야기를 쓰는 지금, 내 눈엔 눈물이 흐른다. 오빠가 자살했다는 이야기를 쓸 때도, 어린 시절의 아픔을 쓸 때도 울지 않았지만 이건 내 가죽을 다 벗겨내는 것 같다. 아무것도 모르던 그 어린 여자애가 너무 가엽다. 아무도 그 아이의 인생을 제대로 인도 해주지 않았고, 또 남들에게 그런 취급을 받지 않도록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라고 가르쳐주지 않았다는 게 정말 충격적이지 않은가?(p83)

 

 

 

저자는 17살 나이에 자신이 배우가 되어 맷 데이먼과 결혼하겠다는 믿음으로 LA로 가게 되었다. 힘겹게 노력해서 미라맥스 영화사에서 일할 수 있게 되었고, 미라맥스는 이벤트 플래너로서의 경력을 쌓게 하고, 또 미래의 남편을 만나게 되었다. 도전적인 여성이라고 말해주고 싶다. 그 용기가 어디서 나온 걸까.

 

레이첼은 아들이 세 명 있지만 '크리스천은 고아와 과부와 핍박받는 사람을 도와야 한다'는 종교적 가르침에 따라 입양을 결심했고 딸을 입양하기 위해 노력을 하였다. 당신이 이 스토리에서 그저 어린 여자아이를 입양하기 위해 길고도 혹독한 과정을 겪어낸 사람보다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사람으로 보기를 바란다고 한다.

 

책을 덮고 생각한다. 저자는 30대 중반의 여성이고, 성공한 작가이자 강연가,사업가이며, 아이를 넷이나 키우고 남편과 행복한 결혼 생활을 꾸려가고 있는 너무나 멋진 사람이다. 이 책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많지만 한 가지는 알고 가야 한다. 자신에게 당당해지자. 자신을 믿어야 남들도 나를 믿어준다. 자신감과 용기를 얻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