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리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프리퀄
마리사 마이어 지음, 김지선 옮김 / 에이치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는 하트 여왕의 어린 시절 이야기인 프리퀄이다. 프리퀄이란 전편보다 시간상 앞선 이야기를 보여주는 속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하트리스의 작가 마리사 마이어는 신데렐라, 빨간 모자, 라푼젤, 백설공주 등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동화 속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SF 로맨스 판타지 루나 크로니클로 데뷔하여 전 세계 독자들에게 열광적인 사랑을 받았다. 놀라운 것은 젊은 작가라는 점이다.

 

 

 

캐서린은 최고의 제빵사가 되기를 꿈꾸며 타르트를 만들고 있었다. 하트왕국의 왕의 파티에 초대 되어 무도회장에 가기로 되어 있다. 폐하에게 하나 드리고 나머지는 연회 식탁에 내놓는 상상을 하면서 만들고 있다. 후작부인은 하녀이자 친구인 메리 앤의 도움으로 붉은색 드레스를 입으라고 하였다. 그 즈음 아름다운 꿈을 꾸었다. 그 속에 흐릿하고 아름다운 남자가 있었다. 부모님인 후작과 후작부인은 딸 캐서린이 오직 왕의 청혼을 받아 하트에 여왕이 되기를 바랄뿐이다. 무도회장에 들어서는 순간 흑백의 바다가 눈앞에 펼쳐져 있었다. 왕의 뒤를 따라온 흰 토끼가 레이디 캐서린에게 첫 춤을 청한다고 말하였다.

 

캐서린은 왕과 결혼하는 것 여왕이 되고 싶은 마음이 없었다. 무도회가 한참 무르익어 가고 왕은 평생의 동반자를 택일한다고 캐서..를 부르며 왕이 프로포즈를 하려는 순간 캐서린은 다른 방향으로 몸을 돌려 장미 정원에 쓰러졌다. 그녀를 일으켜 세워준 이는 궁중 조커 제스트였다. 조커는 무도회 중간에 모자에서 토끼와 회중시계를 꺼내는 마술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그날 이후 캐서린은 제스트에게 조금씩 마음을 빼앗기고 있었다. 캐서린이 쓰러지던 그 순간 궁중에는 재버워크라는 괴물의 습격을 받았다.

 

 

캐서린이 왕과 손을 포개고 함께 해변으로 걸어가는 모습에 군중들이 격렬한 박수를 보냈다. 왕은 흠뻑 젖어 해초 한 가닥이 신발 뒤꿈치에 들러붙어 있었지만 더없이 즐거운 표정이었다. 축제가 왕을 위해 열린 깜짝 파티나 마찬가지였다. 머릿속이 뒤죽박죽이 된 캐서린은 군중 속에서 제스트를 찾고 싶은 유혹을 떨쳐버리려고 머리 위의 흰 절벽만 고집스레 쳐다보았다. 눈이 슬쩍 마주치기만 해도 제스트가 자기 머릿속을 훤히 들여다볼 것만 같았다. p315

    

 

   

 

 

큰 까마귀는 조각상처럼 미동도 않고 침묵을 지켰다. 이윽고 날개를 펼치고 팔걸이에서 내려섰다. 마치 잉크처럼 돌 위로 엎질러지더니 두건 쓴 형체로 변신했다. 얼굴은 그림자에 가려졌고 장갑 낀 손에는 번뜩이는 도끼 손잡이를 쥐고 있었다. 이제 법정의 조명 아래, 캐스는 그 두건 달린 망토가 까마귀 깃털로 만들어졌음을 알아챌 수 있었다. 그날은 하트의 새로운 하루였고, 캐스는 여왕이었다. “저자의 목을 쳐라.”p607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하트 여왕은 왜 미치광이가 되었을까요? 마법, 광기, 괴물이 지배하는 이상한 나라 소녀와 광대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제빵사를 꿈꾸던 소녀는 어떻게 잔혹한 하트 여왕이 되었을까요? 이상한 나라의 모든 비밀이 밝혀진다. 이 책에는 고양이, 흰 토끼, 큰 까마귀, 촛불, 바다거북, 토스카나공작, 송충이씨, 동물들이 말을 하는 동화를 읽는 거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는 수많은 캐릭터와 수수께끼 뒤에 숨겨진 이야기는 재미가 있다. 큰까마귀가 왜 책상하고 닮았지?” “답은, 둘 다 노트를 몇 개쯤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겁니다.”(p44)하트 여왕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만나보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