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나를 발견하는 30일 -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이자벨 세르방 지음, 이주영 옮김 / 글담출판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10대, 나를 발견하는 30일

 

 

이 책은 청소년을 위한 책이다. 제목에 나온 것처럼 나를 발견하는 30일을 이 책을 통해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궁극적으로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답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으로 미래 계획서를 완성해 보자. 빛나는 미래가 펼쳐질 것이다.

 

 

10, 나를 발견하는 30은 공부하랴, 자기 계발하랴 바쁜 청소년들에게 단기간에 자기 발견의 기회를 얻도록 구성된 활동책입니다. ‘장점’ ‘’ ‘목표를 발견할 뿐만 아니라 자신이 언제 기쁨을 느끼는지’ ‘자신은 부정적인 상황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스스로에 대해 몇 점을 매길 수 있는지자기 자신을 다각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활동들을 제시합니다. ‘자기 발견하면 어렵게 생각하는 청소년들도 스스로에 대한 솔직함만 있다면 얼마든지 쉽게 해낼 수 있는 활동들입니다.

 

[책 활용법]

가장 좋은 방법은 순서대로 하는 것이다. 하지만 특별히 관심이 가는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부터 시작해도 좋다. 이 책 한 권만으로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는 없지만 이 미래 계획서를 통해서라면 내가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토대가 튼튼해질 수 있을거 같다.

 

  

 

D-29일부터 시작해서 D-DAY 까지 30일이 소요된다.

    

 

나는 유일무이한 존재에요

나는 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존재입니다. 특별한 존재인 나지만 태어난 뒤로는 이 세상의 일부로 살아갑니다. 하지만 나는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원하는 자리에 설 수 있답니다. 마음속에 개성이라는 보물을 가지고 있거든요.

 

  

  

 

나답다는 건 무슨 뜻일까요?

나다워져라!”는 참 많이 듣는 말입니다. 이 말은 정확히 무슨 뜻일까요? 사실 우리는 이미 이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이므로, 나다워져야 한다는 것은 당연하고도 불필요한 말처럼 들릴지도 모릅니다. 내가 복제되지 않는 이상 내가 어디서 무엇을 하든 언제나 니까요.

 

 

세계의 학교 설립자, 전 스탠퍼드 대학 교수 이자벨 세르방의

청소년 스스로 작성하는 한 달 완성 나의 발견프로젝트

프랑스 아마존 베스트셀러/ 자유학기제 추천도서

 

    

 

나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나를 불행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답은 모두 입니다! 나만이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 수도, 또 불행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선생님을 비롯해 다른 사람에게 나의 행복을 맡기지 마세요. 나와 관계된 것은 내가 직접 이끌어 가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스스로 그것을 이루어야 합니다.

  

 

  

 

한 걸음 더

현재 세상은 인간과 기술이 함께 발전하면서 고속열차 같은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기존에 있던 직업들은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이 나타나겠지요. 기계화 및 자동화된 시설들이 단순 기능직을 대체하고, 고령화 및 저출산으로 의료 복지 관련 산업이 떠오를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