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스코틀랜드 & 에든버러, 글래스고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트래블로그 스코틀랜드 & 에든버러, 글래스고

 

 

 

영국안에 있는 또 다른 나라, 스코틀랜드의 수도는 에든버러이다. 스코틀랜드 왕가의 기품이 깃든 에든버러는 스코틀랜드 여행을 시작하기에 좋은 도시다.

 

현재, '영국'이라는 나라로 묶어 있지만 스코틀랜드인에게 잉글랜드가 그들의 나라가 아니듯 '런던'은 스코틀랜드의 수도가 아니다. 해리포터로 관심을 끌면서 전 셰계의 관광객을 끌어 모으는 스코틀랜드는 아직 우리에게 덜 알려져 있다.

 

영국을 이루는 4개 지방(스코틀랜드,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웨일스) 중 하나로 유럽의 북서쪽에 위치한다. 중심 섬인 그레이트브리튼 섬, 북부의 1/3을 차지하고 있다. 동쪽에는 북해에 마주하고 있으며, 북쪽과 서쪽은 대서양에 면해있다.

 

스코틀랜드의 역사는 독립국가로 남기 위해 펼치는 투쟁의 역사였다. 일찍이 켈트족이 로마와 노르웨이 바이킹의 침략을 격퇴하기 위해 이용하려 했던 전략적 요충지인 하일랜드가 있는 스코틀랜드는 가난한 나라였음에도 불구하고 영국 왕들이 11세기 이후 계속 노리는 곳이었고 서로간의 힘겨루기에서 잉글랜드에 밀려 대영제국에 합병되었다.

 

 

위스키는 맥주나 와인처럼 우리가 쉽게 마실 수 있는 술은 아니다. 하지만 유럽의 스코틀랜드에 왔다면 결코 빼놓지 말고 마셔봐야 할 술이다. 우리가 흔히 위스키나 브랜디 진 등 값나가는 서양의 술들은 그냥 통칭하여 '양주'라고 부르지만 다른 술이다.

 

18세기, 산업혁명이 영국에서 일어나면서 영국은 해가지지 않는 나라가 되면서 웨일스, 아일랜드, 스코틀랜드를 합병시켜 대영제국으로 태어났다. 합병된 스코틀랜드에 영국식의 세금부과 방식이 적용되면서 맥아세가 생겨나고 세금이 많이 오르기 시작하였다.

 

 

스코틀랜드의 수도인 에든버러는 매력적인 랜드마크, 공원, 정원으로 가득하고 매년 수백만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다양한 문화축제로 유명하다. 길게 늘어선 사회산을 따라 7개의 언덕 위에 자리 잡은 에든버러는 거친 자연 환경의 장관을 바라볼 수 있는 도시이다. 올드 타운의 중세 건물, 조지 왕조시대의 넓은 도로, 뉴타운의 널찍한 집들은 도시 그 자체만으로도 강렬한 인상을 준다. 에든버러는 1995년에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에든버러에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달은 8월과 12월이다. 에든버러 프린지 축제와 에든버러 아트 페스티벌을 포함하여 8월 내내 각종 예술 축제가 열린다. 12월 크리스마스 무렵에는 온갖 행사와 시장으로 절정을 이루며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길거리 파티인 에든버러 호그마니로 한해의 끝을 장식한다.

 

 

 

글래스고 근교 돌아보기

보스웰 성~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거대한 13세기 석조 건축물에는 중세 시대 영국의 과거를 엿볼 수 있다. 클라이드 강을배경으로 성의 잔해가보여 주는 강렬한 이미지에 마음을 빼앗기게 된다. 원래 모레이의 월터라는 귀족이 건축한 보스웰성은 잉글랜드 독립 전쟁 당시 정복 당해 파괴되었다.

 

로크 로몬드 호수~수상스포츠, 자연 트레일, 중세 주택이 있는 그림 같이 아름다운 호수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산꼭대기로 올라가 보자. 로크 로몬드 호수는 스코틀랜드 고원의 언덕 사이에 있는 경치 좋은 민물 호수이다. 길이는 10.5km이며 스털링, 퍼스, 킨로스의 경계로 뻗어 있다.

 

 

 

왕좌의 게임 촬영지 윈터펠 -둔 성(Doune Castle)

스털링샤이어에 위치한 14세기의 고성인 둔 성(Doune Castle)은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유명한 HBO 드라마인 '왕제의 게임' 윈터펠은 스코틀랜드의 둔성에서 촬영되었다. 13세기에 지어진 이후로 크게 변하지 않은 장소로 성의 내부에는 산책로가 아름다워 다른 영화에서도 많이 촬영되고 있다.

 

스코틀랜드 소도시로 남서부, 하이랜드 동부, 하이랜드 서부, 하이랜드 북부와 섬 지역, 스카이섬이 있다.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트래블로그 스코틀랜드 이 책 한권이면 준비 끝~여행을 떠나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