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비밀 - 왜 자꾸 사고 싶을까? 교과서가 쉬워지는 교과서 5
김현주 지음, 강희준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아이들은 아이돌 스타나 유명세를 타고 있는 연예인들이 광고하는 상품을 갖고 싶어 합니다...  입밖으로도  " 나도 갖고 싶다~~~"라는  말이 흘러 나오곤 하네요ㅡ.ㅡ;;

뭐...엄마인 저도 마찬가지로 드라마에 나오는 ooo 탤런트가 하고 나온 백..

정말이지 이뻐보인답니다.

오ㅐ? 자 꾸 ㅅㅏ고 싶은 걸까요...

스타의 이미지와 함께 어른들에게도 다양한 방법으로 다가오는 광고의 비밀을 알아봅니다.

 

 

실제 2009년 영국 맨체스터 지방에서 실제로 있었던  조안 할머니의 소핑 중독은 자그마치 15년동안 계속되어졌고. 쇼핑으로 인해 목숨을 잃었다고 합니다.

쇼핑중독증... 어플루엔자라고도 하는데요.

정말 한번 사고 싶은 물건이 있으면 도저히 참을수가 없는 쇼핑중독증이 무섭기도하면서도 안타깝지요. 살다보면 가격대폭할인,각종마일리지,적립카드등 여러 유혹에 물건을 구입할때도 많다는것에 반성을 해야되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사람들의 소비 심리를 유도하는 기업들의 전략, 사회적인 분위기와 또한 갖고 싶어하는 우리들의 헛점?을 똑똑히 보고. 광고의 목적과 광고를 하기위해 어마어마한 금액이 들어가는 비용, 그리고 광고가 불러오는 그 효과.

명품브랜드와 부자들의 과시욕...

미디어와 상품.

그동안 의식하지 못했던 생활속에 파고들어있던 것들을 알게되며 '나를 잃지 말아야겠다' 라고 아이와함께 이런 저런 실천할 것들을 다짐해 보았는데요.

부모님의 입장을 고려한 설명과 현명한 소비자의 태도등을 어렵지 않게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여 담아낸책이라  여러 용어들도 좀 낯설긴 했지만 특히 1차적 욕구와 2차적욕구에 대한 설명은 아이입장에선 어려울것 같았지만 하나씩 들어주는 예들을 읽다보니 의외로 쉽게 이해된다더라구요~~

 

 

 

광고뒤의 숨은 마케팅 전략이자 상징이며 상품의 이름이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의 함정이 있지요. 소비자가 구매하는것은 제품 자체가 아니라 제품에 부여된 심리적 만족감 때문이라는거죠. 가지고 싶은것도 많고  남이 가졌기에 무조건 따라하고 싶은 아이들은 깨닫는바가 많겠는걸요~ㅎ

'내가 소비하는 것이 나를 말해준다~~~'라는 수많은 광고들의 속삭임에서.

건전한 생각과 행복한 삶을 위한 스스로의 노력이 필요함도 함께 알게되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