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기적 - 소중한 인생을 위한 변화의 시작
멜로디 비티 지음, 최경은 옮김 / 행간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소중한 인생을 위한 변화의 시작 감사의 기적!

 

 

 

내눈에는 모든 사람들이 겉으로 보기에 잘 지내는 것처럼 보인다.그저 나만 사는 게 힘겹고 고통스럽다.아무리 애를 써도 같은 문제가 반복되고결단을 내리려 하지만 잘되지 않는 순간이 오면 그때는 우리는 간절히 마음속으로 기적을 바라며어느 순간 모든 것이 변화되어 있길 바란다.
<감사의 기적>에서는 세상에는 다양한 기적이 있음을 알려주고 기적이 주는 멋진 가능성에대해 말하며  감사의 기적은 40일 간 하루 10분 '기적 연습'을 통해 나날의 삶을 기적으로 만들수 있다고 한다.  기적은 한편으로 영성과 관련이 있기는 하지만 특정 종교에 국한된 것은 아니라고 저자는 말한다. 보통 우리가 생각하며 바라는 기적이라고 말하는 그 기적. 이책에서 흔히 말하는 기적과는 차이가 있었다...우리생활속에 존재할수 있는 많은 기적들이 존재하고 열린마음만 있으면 내것이 될수 있음을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대단한 기적은 특정인에게 생길거라는 생각을 다듬어보게된다.
책을 펼쳐 읽기하니 읽는것마다 나 자신에게 묻는 많은 질문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이 책의 저자 멜로디 비티는 어떤 상황에 맞닥뜨리건 간에 그 상황을 변화시킬 기적을 일으킬 힘이 우리 자신에게 있다한다.
혹 내가 바라는 기적은 무엇이었던가?
기적이 일어난다면 어떤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라는건지."나는 ~해서 감사하다"가 아니라"나는 ~에 대해 감사하다"는 감사의 방법을 익혀본다.
기적 연습'은 복잡지 않으며 너무나 단순한것이라 한다.
묵은 감정을 쏟아버린 후에야 진정으로 행복할 수 있으며 그동안 거부하거나 저항해왔던 문제들의 리스트를 적고 이에 감사하라한다.화, 두려움, 슬픔 같은 부정적인 감정.문제를 바로 보지 않고 무작정 거부만 하는 것은 우리를 지치게 할뿐 근본적으로 아무런 해결도 되지 않는다는것 또한 깨닫게하며 깊은속에 숨겨놓은 상처를 위로한다.하루 10분을 통해 자신의 존재와 감정을 잘 이해할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무언가를 거부하고 있다는 사실을 스스로가 깨달으면어느 순간 감사의함에 고통은 사라지며 평정의 상태를 맞을수 있다는것이다.

이 책에 실린 이야기속에 처절했던 삶을 맞았던 사람들의 진솔한 경험들이 존재한다.
예전에는 도저히 못 참았을 것 같은 상황에서도 기적연습을 통해
마음 편히 지낼 수 있다고 한다.'기적 연습'은 나 자신 스스로가 현재의 삶에 만족하게 해준다니
나도 과연 놀라운 기적 연습'을 실천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 네게 일어난 말도 안되는 일을 되롤리려고 애써보지만 삶은 물러서는 법이 없다.   삶이 우리에게 주는 것은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그 자체가 배움의 과정이 된다"  (서장p.15)

 

 

 

" 자기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잘 알고 느끼는 사람은 많지 않다.  마음을 열고 마음을 비워야 새로운 무언가를 배울수 있다. " (p43)
특히나 힘들때면 스스로가 자신을 미워할때가 있기 마련인데....

기적 연습은 내 모습 그대로 살아가는 걸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게 된다는것이 맘에 와 닿았다.

 

감사의 기적은 나약한 사람들을 위한 책이 아니라,
삶을 정직하게 마주할 수 있는 힘을 얻는 방법을 알려주는 자신의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일수 있는 평정의 마음을 갖게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