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한 스푼 - 팍팍한 일상 속 사소한 행복을 느끼는 199가지 순간
닐 파스리차 지음, 박미경 옮김 / 행간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들은 바쁜게 돌아가는 일상속에서 잠깐의 쉼이 찾아오면 자신에게 묻는다 과연 '나는  행복 한가?' 사람은 살아감에 있어 행복을 갈구한다. <행복 한스푼>의 저자는 낮엔 회사에서 일하고 저녁에는 부리토를 먹으며 운동 부족을 염려하는 평범한 직장인 이었다한다. 특유의 코믹한 문체와 기발한 아이디어로 인기 블로그로 등극하며 인터넷 세상의 오스카상이라고 부리는 '웨비상'을 수상했다고 하니 사람들에게 사랑받된 블로그의 글이 궁금해졌다. 사랑받게되며 수상까지 받은 그 블로그에서 특히나 공감을 불러 일으킨 인기 테마만 모아서 발간된 무척이나 반가웠다.







웃음이묻어나는 따뜻한 이야기로 채워진책.
세계곳곳에서 많은 사람이 훈훈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허전한 마음을 달래주는 온기를 느꼈다.
마트에서의 계산할때~
남몰래자는 잠의 짜릿함~
외투 주머니에서 생각지도 못한 돈이 나올때~
따끈한 새 달력에 생일을 표시~등 그저 평범하게 일어나는 일들지만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우리가 생활하는 일상속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들속에서 행복을 하나씩 걸질수? 있다는것을 유쾌하게 알려주고 있다. 과연 나는 행복할수 있었던 그 어떤 것들을 소흘히 지나쳐 버렸던것일까? 평범한 직장인에게 행복을 주는 어떤 비법이 담겨있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걸까...
지루한 일상을 탈출할수 있는 해방구였던 1000가지 신나는 이야기라는 웹사이트는 어떤 글들로 넘쳐날지 기대를 해본다.

이책의 저자가 알려주는 <행복 한스푼> 나름의 유쾌한 대비책과 비법~
그리고 늘 해야한다는 강박관념에서 해방될수 있는 묘책들을 신나게 말해준다.
하지만 아쉽게도 저자와 다른 문화권에 살고 있기에 공감되지 않는 부분도 몇가지 있기는 했기는 했다.  유쾌해지는글들과 함께하는 표현 우와~는 읽는 내내 자꾸 웃음이 나게 만드는 묘약같은 단어였다^^ 책을 읽으며 미소짓는것도 요것도 행복이지싶다~ㅎ

누가 뭐라든!
우리는 우리의 일상생활속에서 너무나 큰 행복을 찾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한스푼~한스푼~ 적은듯해도 길지않은 우리의 인생에서 하루 하루의 일상으로 행복을 담기에 가장 좋은 표현인것 같다.
책을 읽으며 아련히 떠오르는 즐거운 기억들이 기쁨도 되새겨보며 생각지도 않는 곳곳에 숨어있는 즐거움을 담기 위해 난 얼마나 노력을 하며 살았는지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어졌다. 틈틈이 자유를 만끽할수 있는 매 순간들의 존재가 있음을 꼭 기억해야겠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행복 한 스푼>을 읽게 된다면 그동안 아무렇게나 지나칠수 있었던 소소함으로 행복을 찾게 될 것 같습니다. 왠지 지루하고 팍팍한 일상들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들때 사소한 행복을 느낄수 있는 199가지 순간들을 이 책과 함께  Read! Fell! Smile! 하며 한 스푼씩 담아보는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