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 -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구글까지 모든 도구를 활용하라!, 최신 개정판
강진영.유영진 지음 / 제이펍 / 2024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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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의 영향을 받은 여러 도구를 활용한 기술, 콘텐츠 생성 등 최근에 등장한 여러 마케팅 도구와 활용법에 대한 소개책입니다.

요즈음은 아이 교육이나 정보, 가구, 살림 등 여러 정보들을 추천을 받게 되면 우선 검색부터 하잖아요 개인의 일상을 공유하는 목적에서 SNS를 사용하는 것을 넘어서 SNS로 비지니스를 하는 단계까지 활용하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저도 여러 정보들을 SNS 통해서 많이들 접하게 되는데, 인스타 라방, 유튜브 등 고객과 소통하면서 바로바로 정보를 얻는 플랫폼등을 통해 많이 접하게 되고, 그러면서 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관리, 실천하는 마케팅 관련 책들에도 관심이 가져져서 이 책을 접했습니다. SNS 마케팅 책

SNS 활성화 되면서 SNS로 1인 창업을 하거나 다양한 부수입을 창출하기 위해 여러잡을 선택하는 사람도 많고 SNS로 접하게 되는 여러 도구와 기술 콘텐츠 생성 등 빠르게 변하는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책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반가웠습니다.

전 평소 전자기기나 프로그램에 빠르게 적응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SNS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 하고 많이 어려웠거든요 SNS로 할 수 있는 기본 기능부터 활용까지 마케팅의 노하우를 담은 책이었어요

총 7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SNS 마케팅을 위한 준비, 친구맺기, 소통하기,콘텐츠 마케팅, 광고 기획 및 실행, 네트워킹, AI 활용하기에 대한 내용

SNS 마케팅을 위한 준비 6단계 입니다.

  1. SNS 마케팅 기획서 쓰기

  2. 시장 조사하기

  3. 온라인 노출 강화를 위한 검색 등록하기

  4. 도메인보다 해시태그 사용하기

  5. 유료 광고보다 효과 좋은 프로필 구성하기

  6. 홈페이지 활용하기


우선 SNS는 사람 관계가 중심이 되는 소셜 네트워크잖아요

SNS 글쓰기 전략과 실행에서 SNS에 글, 사진,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게시글, 즉 콘텐츠를 올릴 때 글의 장점으로 들자면 즉각성과 측정 가능, 연결성에 해당하는데요, SNS의 글을 이해하면 인기글 피드에 노출이 되는 기준도 파악할 수 있는데 그렇게 SNS 마케팅을 하게 되지요


콘텐츠 차별화 전략

콘텐츠를 만들게 되면 고민하게 되는게 콘텐츠의 영향력과 신뢰의 기준도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기에 비즈니스와 고객에 따라서 콘텐츠는 차별화되어야 합니다. 콘텐츠의 분류와 전략에 대해서 설명, 비교에 대한 내용



제가 요즈음 제일 궁금했던 부분이 숏폼이었는데 그 설명도 자세히 있어서 참고하기 좋았습니다.

숏폼 전략

요즈음 동영상 마케팅 트렌드에서 Z 세대를 넘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숏폼인데 동영상 마케팅에서 인트로와 하이라이트, 광고 영상 등 짧은 영상이 강조되었던 것을 기억하면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숏폼이 가진 마케팅 강점으로 자동 큐레이션 기능과 두번째 15초의 짧은 집중력에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자체 숏폼을 제작하는 방법과 활용하는 방법, 숏폼을 제작 편집하는 방법이 궁금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이 되어 있어서 한번 따라서 해 봄직합니다. 처음이 어렵지 일단 알고 나면 다른것도 활용할 수 있기에 이렇게 배워두는 것은 참 좋은 거 같아요

이 책은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핵심에 중점을 맞춰서 따라하기 쉽게 SNS 마케팅 실전 노하우 A to Z 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설명이 자세하게 잘 되어 있어 SNS 초보자부터 따라서 관리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이 되어 있었던 거 같아서 앞으로도 궁금했던 부분을 찾아보면서 SNS 마케팅에 대해서 좀 더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책입니다.



본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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