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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 - 당장 매출 확 오르는 상품판매 솔루션
박비주.서환희.육은혜 지음 / 청년정신 / 2023년 9월
평점 :
#책서평 #책리뷰
#우주도파는셀러의기술
#박비주 #서환희 #육은혜
#컬처블룸서평단
소비자의 입장에서 판매를 생각해 보면 판매라는 게 참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단순히 가격을 낮추고 고객의 시야에 상품을 노출해서 판매를 하는 시대는 이미 지난 거 같아요
갈수록 고객의 니즈는 고객의 수만큼이나 다양하고 또 구체화되고 있으니
일반적인 마케팅 및 판매전략으로 생존을 담보하기 어려워지고 있다는 건 주지의 사실인 요즈음
지금까지의 세일즈 기술에 의지하고 판매 환경에 안주해서는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임을 생각해 보면서
효과적인 판매전략의 수립, 마케팅전략의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고객중심적 접근방식의 셀러의 마인드 셋을 강조한 책, <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판매 경영과 심리학 책입니다.
현직 셀러(쇼호스트)의 저자들의 노하우가 담겨진 책
판매, 심리, 기술, 포장, 전략까지..
chapter 1 무자본으로 우주 팔기
chapter 2 잘나가는 셀러들의 판매 기술
chapter 3 베스트셀러 판매의 법칙
chapter 4 우주를 판매하는 말하기 기술
chapter 5 우주를 파는 상품 문구 하나
chapter 6 우주를 사는 고객의 심리
chapter 7 우주가 돕는 사람은 돈기부여가 되어 있다.

창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우주를 파는 세일즈 시스템을 갖추는 것과 같다.
세일즈 시스템의 구축은 목표시장을 정확히 구축하고 서비스 제공의 확실한 가치 제안,
세일즈, 영업프로세스, 지속적인 세일즈 교육과 관리, 세일즈 시스템이 중요함!
잘나가는 셀러들의 세일즈 시스템을 살펴보자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틱톡 등을 보고 고객들이 방문하면 SNS마케팅
전단지를 배포하여 고객이 방문하였다면 전단 마케팅이라고 말한다.

확실한 고객층을 공략할 수 있는 전략으로 STP 전략이 있는데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rageting 목표시장 타깃 선정, Positioni위치 선정의 머리글자를 딴 것이다.

베스트셀러 판매의 법칙에 대한 설명인데..
세일즈는 타이밍이다. ㅇㅇ데이라고 하는 마케팅전략,
소위 상술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모른 척 지나갈 수 없는 날
시즌?비시즌? 365일 시즌이다.
이미 수없이 ㅁ낳은 브랜드와 상품들이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는 와중에서
내 제품을 사회적으로 구조화된 관점으로만 보고 판매활동을 한다면 성공할 수 없다.

베스트셀러 판매의 법칙에 대한 설명인데..
세일즈는 타이밍이다. ㅇㅇ데이라고 하는 마케팅전략,
소위 상술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모른 척 지나갈 수 없는 날
시즌?비시즌? 365일 시즌이다.
이미 수없이 ㅁ낳은 브랜드와 상품들이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는 와중에서
내 제품을 사회적으로 구조화된 관점으로만 보고 판매활동을 한다면 성공할 수 없다.

1분 내외의 숏폼의 열풍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과 시청하는 사람, 모두 만족시키는 요소를 가지고 있는데
쉽고, 빠르고 접근성이 좋다는 이유에 있다.

돈 골목에서는 검색되는 글만이 살아남는다.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돈 골목에서 살아남게 될지 결국 글쓰기 방향에 따라 결과가 나오게 된다.

돈기부여, 돈기부여를 한 사람이 돈을 벌어 부자가 된 사례는 수 없이 많다.
돈기부여의 원칙으로 천만 원짜리 교육을 들어라, 리스크보다 더 큰 사람이 되어라 성공은 용기의 문제이다.
이 책은 실생활의 예시를 통해서 셀러들의 판매전략, 소비심리, 마케팅 솔루션등에 대해
사람들이 필요한 것만 구매하는 시대는 지나고 이제 고객의 니즈로 움직이는 시대에
어떤식으로 마케팅과 매출을 획기적으로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으로
셀러의 목소리, 상품 판매의 화법, 상품문구 등의 판매로 이어지는 여러 방법들에 대해 소개해 주고 있어요
제품이 궁금해지는 이야기가 있는 스토리로 궁금증 유발과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고
고객의 심리를 잘 활용한 상품 문구등 판매로 이어지는 전략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 책입니다.
본 리뷰는 컬처블룸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