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의 본질 - 성공을 꿈꾸는 사업자, 자영업자, 창업자를 위한 지침서
전의진 지음 / 바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서평 #책리뷰

#세일즈의본질 #전의진 #바른북스

#컬처블룸서평단



사업을 해서 어떻게 하면 매출을 높일까 하는 생각 다들 하잖아요

모든 부는 판매로부터 창출되는데 효울적인 생산 경영기업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연구는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책으로도 마케팅에 대한 책들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구요

우리 인생에서 세일즈는 생활속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세일즈와 연관있다.

사업가, 전문직, 자영업자, 직장인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각자의 일에서 업무 내용, 방식, 수익구조 등의 차이가 있으나 이들은 모두 성취를 내고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한 공통적인 활동을 하는데 이게 바로 세일즈다.

우리는 모두 세일즈 활동에 직접적, 간접적으로 가담하고 있으며 각자 생산, 서비스, 유통, 운송, 판매, 고객관리

마케팅, 개발 행정업무 등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세일즈 과정으 일부분으로써 업무를 수행한다.

성공을 꿈꾸는 사업자, 자영업자, 창업자를 위한 지침서세일즈의 본질 책을 읽어봅니다.


이책은 저자의 직관과 통찰, 성취를 내는 과정에서 얻은 깨달음을 바탕으로 상품이 소비자에게 판매로 이어지는 모든 과정을 다룬다. 세일즈의 개념과 의미, 우리 인생에서 세일즈의 본질에 대한 설명

세일즈의 주체는 판매자이지만 판매로 이어지는 것은 결국 소비자의 선택이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고객에게 선택받기 위한 상품의 조건, 판매자에게 필요한 태도와 역량, 기술, 소비자에 대한 분석

시스템적인 환경 등 세일즈의 본질 속 가치에 대해 다루게 되고 세일즈의 본질을 생각해 보면한다.

세일즈는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

세일즌느 소비자를 만족시켜 선택을 받는 것이다.

그리고 그 과정은 하나의 변수에 의해 좌우되는 단순한 것이 아닌

판매자와 소비자의 족건과 둘 사이의 수많은 상호작용에 의해 이루어진다.

고객의 소비를 이끄는 요소인 가격, 상품의 질, 브랜드, 후기 , 경험, 관계 고객관리 등은 공통점이 있다.

바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가치라는 것이다.

세일즈의 본질

세일즈는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인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과 판매자에 대한 신뢰를 통해

판매로 이어지도록 만든느 과정이다. 그리고 판매행위는 단순히 판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판매된 상품과 고객을 활용하여 더욱 폭발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만드는 힘이다.

세일즈에서 가장 중요한 첫째 본질은 판매자의 가치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가치를 높이는 것

두번째 본질은 가치를 소비자에게 절달하여 만족시키고 신뢰를 형성하여 판매로 연결시키는 것

세번째 본질은 판매를 확장시키는 것

세일즈의 첫번째 본질 가치, 두번째 본질 가치의 전달, 세번째 본질 확장에 대한 설명에 대해

전문적인 설명으로 이해하게끔 다루고 있다.


주력상품은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주는 기반으로서 주로 판매가 이루어지는 상품

즉 판매자가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인데 디자인 기능 가격 그 외에 판매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요

세일즈는 상품의 판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문제를 마주하고

이를 하나씩 해결해나감으로써 성취를 달성해나가는 과정이다.

세일즈는 사람을 다루는 영역이다. 모든 판매 과정에서 판매자와 소비자의 주체는 사람이며

판매는 상호 간의 관계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호작용에 의해 이루어진다.

그래서 사람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이해하는 것은 세일즈에서 성취를 달성하기 위한 기본 역량에 해당한다.

하지만 이는 마냥 세일즈에만 적용되는 사항이 아니다.

사람을 더 많이 이해하고 이를 통해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은

사회적인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인생에도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이다.


본 리뷰는 컬처블룸서평단을 통해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