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즐의 봄 여름 가을 겨울 I LOVE 그림책
피비 월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몹시 사랑스러운 작은 마녀를 만났습니다. 여러 곳에서 ‘최고’ 로 일컬음을 받으며 상을 많이 받은 피비 월 작가님의 <<헤이즐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속에서 말이죠. 아가들 그림책인데도 어찌나 두툼하고 어여쁜지… 장남매와 읽을 때도 찬찬히~ 잘 보라고 봄 읽고 여름 읽고 하루에 한 계절씩만 읽어줬어요!





예쁘죠~ 책의 모든 페이지가 너무 예쁘다니까요 ㅎ 헤이즐의 봄 이야기는 작은 마녀가 집에 가는 도중 알 하나를 발견하며 시작됩니다. 혹 주인이 있을까 한참을 기다렸다가 집으로 굴려오는 헤이즐을 보면서 참 생각이 깊은, 착한 마녀로구나~ 생각했어요 ㅎ

크고 작은 숲 속 동물들의 웬만한 병은 낫게 할 줄 아는 헤이즐인지라 알을 이리저리 살펴본 후 벽난로 가까이에 알을 뒀는데…





뾰로롱~ 마법처럼 ㅋ 알이 새가 되었습니다. 헤이즐은 부엉이에게 오티스란 이름을 붙여줬어요. 알을 깨고 나왔을 때부터 헤이즐만한 했던 오티스는 금세 헤이즐을 태울만큼 자라났습니다. 이웃 주민들을 잡아먹을 뻔 하기도 해서 헤이즐은 아쉽지만 오티스와 곧 헤어져야 할 것을 알았죠… 실제로 오티스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게 됐고요. 아름답지만 조금은 쓸쓸하게 봄 이야기가 끝나고…




헤이즐의 반팔을 보고 짐작하실 수 있는 것처럼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헤이즐의 숲은 여름에도 몹시 아름다웠는데 우리의 작은 마녀는 그 어여쁨을 즐길 수도 없게 바쁘고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었어요. 그런데 사서는 휴가 중, 우편 요정은 낮잠 중, 구두 수선공은 수영하러 갔더라고요? 허탕치고 골이 잔뜩 난 얼굴로 나무딸기 따는데 친구들이 놀자! 고 헤이즐을 꼬십니다 ㅋㅋ 한 번 거절했는데 또 초대를 받으니 착한 헤이즐 이번에는 웬델과 네이딘의 뗏목에 올라요 ㅎ

그리고 “일해야 하는데…” 하는 헤이즐에게 쏟아지는 웬델의 명언 한 마디! “내일로 미룰 수 없는 일이 어디 있겠니?” 저 이 말에 감동 받아서 하루 편히 쉬었답니다 ㅋㅋㅋ 엄청난 그림책이죠 ㅎ 그렇게 헤이즐의 멋진 여름 낮과 밤이 펼쳐지는데… 직접 보세요! ㅎ 참고로 저는 헤이즐의 다리에 좀 놀랐…




어느새 헤이즐 이야기의 세 번째! 가을입니다. 숲을 관통하는 시끄럽고 무서운 소리에 숲 속 친구들이 다 두려워하는데요~ 모두 함께 떨리는 몸과 맘으로 찾아간 유령 그루터기에는 외로운 트롤이 한 마리(?) 슬퍼하고 있었어요. 처음 온 마을에서 혼자 밥 먹으려니 무서운 소리를 내게 됐대요 ㅎ 그래서 다정의 또 다른 이름 헤이즐이 같이 밥을 먹어줍니다. 읽을수록 따뜻하죠~ 사계절 언제나 아름다울 이야기입니다.




아~ 아까워라! 어느새 마지막 이야기! 헤이즐의 겨울입니다. 겨울을 대비해야죠~ 여름에도 바빴던 헤이즐 겨울에도 바빠요! 다람쥐네 가서 이가 아픈 아이들을 돌보고 앞발에 가시가 박혀 고생 중인 두더지도 도와주고요~ 외로운 나무 요정과 차도 한 잔 마십니다. 까마귀 목에 박힌 개구리를 빼주고나니 날이 어두워졌어요! 아기 토끼를 네 마리나 출산한 토끼 부인네까지 들러 아이들과 산모를 위한 처방을 일러주고 나오니 눈까지 내리지 뭐에요?

집에 곧 도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동사 위기에 처한 헤이즐! 바로 그때! 봄에 만난 귀한 인연이~ 헤이즐을 따뜻하게 감싸줘요 ㅎ 아… 저만 알고 있기 너무나 행복한 이야기들인데 ㅎ 누굴 만나 무사 귀가하는지 이것도 비밀!이에요 ㅎ 직접 보세요 ㅎ 헤이즐처럼 살고 싶어요 저도... 사랑스러운 동화 같이 봐요!!많이 좋으실 거에요 ㅎ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