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기초 중학 영단어 - 10일 안에 마스터하는 기초영단어
나가사와 토시오 지음 / 제이플러스 / 201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 기초 제대로 다지기

 

영어는 죽을 때까지 함께 가야할 인생의 동반자와 같다. 물론 몰라도 되지만 영어를 통한 삶의 다양한 기회는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것이다.

 

지금 생각해 보건데 투자한 시간에 비해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이유는 작은 그릇 안에 너무 많은 것을 담아내려 하기 때문인 것 같다. 기초를 완전히 익히기 전에 더 높은 단계로 넘어가려는 욕심 또는 조급함이 원인이다.

 

그래서 이 책 <왕기초 중학 영단어>(제이 플러스.2012)의 기초 영단어가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 아는 단어임에도 불구하고 사용하려고 하면 생각나지 않는 단어이다. ('Door'() 라는 단어를 읽지 못해 헤맨 기억이 있다. ㅠㅠ)

 

영어 단어는 약 345천개 정도 되는데 500개 정도의 단어를 익히면 약 80%의 일상회화가 가능하다고 한다. 이 책에 담긴 1,000개의 단어만 익혀도 대부분의 일상 회화가 가능하다는 말이다. 그만큼 꼭 필요한 필수 단어이다.

 

이 책은 이 기초 영단어를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을 가지고 단어를 공부하도록 돕고 있다.

 

품사별로 수록된 이 책은 영어 단어의 발음기호를 수록하였고, (발음기호는 매우 중요한데 이것을 놓치는 교재들이 너무 많다. - mp3 파일도 다운로드 하여 직접 발음을 들을수 있다. ) 또 문장을 통해 그 단어를 익히도록 하였다. ‘10일 안에 마스터 하는 영단어인데 수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단시간에 영어 단어를 확실히 마스터하는 책임에는 분명하다.

 

사람에 따라 영어 공부의 우선순위가 다르다. 문법을 우선순위로 두는 사람이 있고, 듣기, 말하기, 쓰기 또는 독해를 우선순위로 두는 사람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듣기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하지만 기초가 되는 단어 암기는 꼭 필요한 영어 공부이다.

 

이 책이 기초 단어를 확실하게 다지는 좋은 책이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