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의 순종 성경이랑 놀아요 2
터치북스 어린이도서개발팀 지음 / 터치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천 부모는 많은 기도와 공부를 통해 자녀가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그중 최고의 방법은 말씀을 가르치는 것이다. 그런데 성경 안에 담긴 하나님의 소중한 말씀을 자녀에게 많이 가르치고 싶은데 사실 성경만을 보면 아이들에게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물론 더 깊이 들어가면 성인들도 어렵지만) 그래서 놀면서 자연스럽게 하나님의 말씀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것이 필요하다.

 

그중 성경의 인물 중심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그동안 많이 행해졌던 방법이다.

 

이 책 <노아의 순종>(터치북스.2012)은 두 가지 즉 성경 인물 중심과 놀이를 통한 쉽고 재미있는 방법을 통해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우게 된다.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며 안을 들여다보면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다. 맨 처음 이 책의 공부 방법을 지나 등장인물의 소개와 말씀 그리고 색칠하기와 쓰기, 만들기와 숨은 그림 찿기와 같은 다양한 방법은 아이들을 집중하게 하고, 지루하지 않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하나님의 말씀에 접근하게 만들고 만다.

 

이 책은 말씀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노아가 하나님께 순종하고 그로부터 오는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는 것이 목적이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놀다보면 어느새 노아의 순종과 그로부터 오는 하나님의 은혜를 배우게 될 것이다.

 

난이도는 10살 큰 아이와 6살 작은아이의 눈높이를 동시에 만족한다. 작은 아이는 본문의 말씀을 어른이 읽어 주었고 활동은 직접하였는데 충분히 만족할 만한 효과가 있었다.

 

이 책은 1아담의 약속에 이은 두 번째 책이고 또 아브라함의 믿음이라는 세 번째 책이 곧 출간된다고 하니, 성경이랑 놀아요시리즈를 통해 자녀에게 다양한 인물과 말씀을 가르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