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임재 기쁨 - 안식과 기쁨을 주는 그리스도의 임재와 행복한 동행
찰스 스펄전 지음, 유재덕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여행은 삶의 단조로움을 벗어나 새로운 감정과 신선한 느낌을 주게 된다. 여행이 행복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여행을 마치고 돌아갈 집, 곧 안식할 수 있는 집이 있기 때문이다. 집이 없는 여행은 행복보다는 불행에 가까운 것이다. 그리스도인의 최종 목적지는 역시 하나님 품에 안겨 안식하는 것이다.

 

이 책 <그리스도의 임재 기쁨>(브니엘.2012)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삶의 최고의 동반자인 예수님과의 동행의 방법과 그것으로부터 오는 기쁨을 경험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한 소중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책이다.

 

저자인 찰스 스펄전그의 메시지가 오늘날까지 많은 사람들의 감동과 깨달음을 이끌어내는 이유는 그 메시지의 탁월함에 있다. 이 땅에 수많은 글들과 설교가 우리들의 주위에 가득하지만 오랫동안 영향력을 가지지 못했다. 하지만 19세기에 전해진 그의 말씀이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것은 그만큼 말씀에 힘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의 메시지가 탁월한 이유는 말씀을 이끌어내는 기도의 사람인 저자의 에둘러 말하지 않고 본질에 직접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에 있다. 구체적인 그리스도인으로서의 기쁨과 행복의 증거는 위로와 기쁨을 준다.

 

주님의 임재와 행복한 동행의 좋은예는 사도행전 마가의 다락방에서 찾을 수 있다. 그들의 힘과 능력의 근원은 성령 곧 그리스도의 임재에 있었다. 성령의 임재전과 후에 나타난 그들의 삶은 완전히 다른 것을 볼 수 있다. 불신자들로부터의 핍박과 고난이 계속되었지만 예수님을 부인하는 모습을 볼 수 없다. 오히려 그들의 기쁨과 행복의 본질은 바뀌지 않았던 것이다.

 

4(그리스도 안에서 달콤한 축복을 만끽하라)을 보면 진리를 완전하게 익힐 수 있는 방법은 경험으로 배우는 것이다.’ 라고 말씀한다. 지금 그리스도와 동행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기도말씀이다. 이 방법을 모르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것을 위한 실천은 대단히 어려운 일이다. 하나의 깨달음으로 변화할 수 있는 계기를 얻지 못한다면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의 메시지가 깨달음과 변화의 길을 도와줄 것이다.

 

이 책은 우리가 그동안 그리스도인으로서 영향력을 가지못했던 이유를 깨닫게 한다. 말씀 하나 하나가 주님께로 다가서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다. 주님과 함께 한다면 영향력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아이가 행복할 수 있는 이유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엄마 품 곧 엄마라는 안식처가 있기 때문이다. 이 땅에서 그리스도인으로서 불신자들을 전도하며 때로는 그들로부터 핍박을 받는 이유 역시 그들을 주님의 안식처로 인도하기 위함이 그 이유이다. 그 전에 먼저 믿은 그리스도인으로서 그리스도의 임재와 그것으로부터 오는 기쁨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음을 고백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