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령님의 임재 연습 - 성령으로 충만한 삶을 발견하기
앤드류 머레이 지음, 정혜숙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오순절 마가의 다락방은 기도 소리가 가득했다. 예수님의 승천 후 그들은 하나님을 다시 찾기 시작했다. 그곳의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과 만나고 싶은 간절함으로 기도했다. 이때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고, 그 집을 하나님의 성령이 가득 채워진 것이다. 그토록 기다렸던 보혜사 성령님이 임하신 것이다. 성령을 경험한 그들은 성도의 능력이 나타나게 된다.
성령의 증거는 성령의 능력을 받은 사도들의 복음 증거 행적을 기록한 사도행전이 증거하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시작된 복음이 성령 충만 한 사도들을 통해 어떻게 확장되었는지 보여준다. ‘성령행전’이라고 부르는 사도행전은 이러한 성령의 능력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우리는 풍성한 삶(대부분 많은 재물)을 꿈꾸고 그것을 위해 우리의 모든 힘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께 지음 받은 우리들이 진정으로 쫒아야 할 것은 이것이 아니다.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성령의 충만한 삶이 우리의 삶의 방향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이 책 <성령님의 임재 연습>(브니엘.2011) 성령에 대한 책이다. 저자 앤드류 머레이는 기도와 묵상의 삶을 통해 하나님과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었다. 따라서 저자는 깊은 그러나 생명력 있는 말씀을 전할 수 있었다. 그의 글은 대부분 기도와 성령의 능력에 관한 글이다. 그는 240여 편의 많은 글들을 남겼고 이 글들은 백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현대 그리스도인들에게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성령으로 충만한 삶을 발견하는 12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운동선수가 땀을 흘리며 연습하는 이유는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연습이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인 역시 풍성한 삶을 위해 하나님의 방법을 찾아 그것을 몸에 완전히 익힐 때까지 연습해야 한다.
이렇게 성령에 대해 깊이 있고, 집중적으로 살펴본 기억이 없다. 어떻게 성령을 배우고, 성령을 받으며, 성령의 축복을 유지하며 증가시키는 방법까지 그가 발견한 성령에 대해 탁월한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는 성령에 대해 하나 하나 쉽지만 확실하게 이야기한다. 따라서 책을 읽는 내내 성령을 배우고 받아들이게 된다.
오랫동안의 신앙생활 동안 성령에 대해 많은 설교와 말씀을 듣고 배웠다. 그러나 성령님의 완전한 지배 속에 살지 못하고 있다. 그 이유는 성령의 능력은 믿으나 성령 충만을 위해 노력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앤드류 머레이의 특징이 그렇듯 성령에 대해 깊은 메시지를 쉽고 간단하게 전한다. 하나님의 영 곧 성령 충만한 삶을 사는 것이 인간다운 삶의 방법임을 확실히 배운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