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님은 지금도 당신을 위해 일하신다
맥스 루케이도 지음, 정성묵 옮김 / 가치창조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의 삶은 수많은 결정들이 이루어져 오늘에 이르렀다. 우리는 살아가며 수많은 선택을 하게 된다. 이 선택의 결과가 좋을 때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 때도 있다. 이것은 순전히 자신의 선택으로 결정되었다. 그러나 우리는 (결과가 좋지 못할 때) 아파하고 힘들어 한다.
실패의 고통은 길다. 이러한 고통의 시간이 나에게 자리하고 있다면 하나님이 들어오실 자리가 없다. 이러한 고통의 시간 동안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쉽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통의 시간동안 하나님을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는 위로받고 회복하고 싶다. 그러나 하나님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이 책 <하나님은 지금도 당신을 위해 일하신다>(가치창조.2011)는 우리에게 향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 그리고 은혜를 깨닫게 도와준다.
저자(맥스 루케이도)는 현재 미국의 대표적인 기독교 작가이다. 그리고 영향력있는 저자이기도 하다. 그의 글은 단순 명쾌하면서 시적이 감성 문체를 가진다. 또한 영적인 통찰력을 바탕으로 살아있는 성경의 메시지를 찾는 것에 탁월함을 보인다. 나아가 삶에서 건져 올린 생생한 예화들로 크리스천들에게 감동과 은혜를 주고 있다. 이 책 역시 저자의 이러한 특징을 그대로 보여준다.
에세이처럼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드러내며 성경에 담긴 하나님의 속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감정과 메시지는 책을 읽는 내내 그대로 전해져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경험하게 한다.
나아가 이 책은 많은 생각들을 이끌어낸다. 우리의 신앙은 ‘왜’라는 질문을 통해 성장하였다. 책의 전체를 통해 ‘왜’라는 질문을 하게 한다. ‘왜’를 통해 의심하고 고민하며 하나님의 진정한 은혜에 대해 알아가도록 돕는다.
이 책의 목적지는 당연히 하나님이다. 그리고 그 힘을 저자는 하나님을 깨닫는 것이라고 말한다. 성경 안에 담긴 신실한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며 하나님께로 한걸음씩 다가가게 한다.
이 책을 에세이처럼 편안히 읽을 수도 있지만, 더 깊은 묵상을 원한다면 후반부에 ‘스터디 가이드(Study Guide)를 참고 하면 좋을 것 같다.
잔뜩 흐린 날씨에서도 태양은 항상 떠있듯이 우리가 고통 당하는 순간에도 동일하게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시고 계신다.
한자 한자 써내려간 저자의 글을 통해 항상 동일하게 우리를 위로하시며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한다. 그리고 나를 돌아보며 하나님께 나아가기 위해 기도하며 성령의 충만함을 갈망하는 시간을 갖게 된 것 같다.
힘든 시간에 동행하시겠다던 예수님의 약속은 나를 업고 걸으신 주님의 발자국 하나로 확인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