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죽도록 마케팅하라 - 성공하는 비결서
김태근 지음 / 정인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빠른 변화를 경험하는 것이 자영업의 세계이다. 조금이라도 흐름을 타지 못하면 바로 도태되는 것이 바로 냉정한 현실이다. 우리나라 자영업자수는 약 25%로서 2011년 기준으로 538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그러나 작년 한해 개업한 자영업자보다 폐업한 자영업자가 더 많다는 사실은 그 길이 멀고도 험한 길이라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이들의 고민은 단 하나 매출을 늘리고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다. 그 길의 첫 번째 방법이 바로 마케팅이다.
좋은 품질의 상품을 가지고 있어도 마케팅이 따르지 않는다면 소비자에게 외면 받는 것이 현실이다. 마케팅은 상품을 돋보이게 하고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마케팅은 수많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되는 경우가 많다.
이 책 <죽도록 마케팅하라!>(정인출판사.2011)는 마케팅의 지식과 실제 현장에서 적용 할 수 있는 마케팅의 방법을 담았다. 오랫동안 마케팅 분야에서 활동하며 강연과 집필 그리고 상담 등을 통해 마케팅의 세계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저자(김태근)의 성공하는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이다.
사실 이 책은 좀 더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마케팅에 대해 다루고 있다. 본문은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를 통한 올바른 마케팅 마인드를 갖게 하고, 마케팅 환경과 마케팅 전략 등 마케팅 전략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러나 좀 더 살펴보면 마케팅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독자들에게 마케팅에 관심을 이끌어내는 것이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그동안 마케팅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경험을 통해 발견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교과서적인 마케팅이 현실과 맞지 않는 부분이 분명 있다. 그렇다고 마케팅을 경험에만 의지하는 것은 수많은 실패와 실수를 감당해야 한다. 이것은 곧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야 하는 결과가 된다. 이러한 시행 착오를 줄이고 노하우를 배우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책을 통해 가능하다.
물론 다양한 사업의 세계에서는 그 사업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의 방법이 정답이다. 그러나 일반적인 각각의 자영업자가 적용 가능한 비결을 배우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 방법을 자신의 목적에 맞게 확장하고 다듬는다면 더 좋은 결과가 될 것이다.
이 책은 현장 경험 중심의 식견과 판단 능력, 실행력과 순발력을 가지고 담아내는 마케팅의 비결을 설득력 있고 또 실제 검증되어진 사실들을 통해 발견된 비결을 이야기한다.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고 싶고 그 공부를 사업에 적용하고 싶은 이 땅의 많은 자영업자들에게 마케팅에 대해 소중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