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기도하라 - 조지뮬러의 5가지 기도원리
조지 뮬러 지음, 유재덕 옮김 / 강같은평화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메리카의 인디언이 기우제를 지내면 반드시 비가 온다고 한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들에게 특별한 능력이나 배경이 있어서가 아니다. 그들의 기우제가 반드시 응답받는 비결은 비가 내릴 때까지 기우제를 지낸다는 것이다. 지극히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쉽지 않다. 이 과정이 큰 인내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곧 기도 응답은 인내와 함께 움직인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 책 <먼저 기도하라>(강같은 평화.2011)는 5만 번 이상의 기도 응답을 받은 ‘조지 뮬러’가 남긴 저서와 설교 중 소중하고 핵심이 되는 교훈만 발췌하여 간추린 것이다. 이 글들을 통해 조지 뮬러의 삶과 신앙, 그리고 다양한 사역을 성공적으로 감당할 수 있었던 영적 비밀과 기도에 대한 열정, 그리고 하나님의 뜻에 대한 강력한 확신을 확인 할 수 있다.


지금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기도의 사람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조지 뮬러’를 꼽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그가 이렇게 삶속에서 기도 응답을 받은 비결은 무엇일까? 그는 먼저 철저히 하나님만 의지한 사람이었고, 하나님만 바라보면서 끈질기게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기다렸다.


모두 9장 안에 담긴 이 책의 메시지는 조지 뮬러가 평생에 걸쳐 신조와도 같이 생각한 다섯 가지 기도 원리를 바탕에 두고 있다. 이 책의 메시지가 다양한 듯 보이나 저자의 글들은 이 다섯 가지 원리를 벗어나지 않고 있다. 그의 삶의 정신은 이것에서 나왔고 뮬러는 이 다섯 가지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한다.


이 책의 목적은 조지 뮬러의 삶의 통해 그의 열정적인 기도와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익히고 또 누리는데 있다. 짧게는 몇 줄 길게는 4페이지 정도의 대부분 짧은 메시지를 통해 간결하지만 강한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다.


조지 뮬러의 기도 응답이 5만 번이었다면 그가 드린 기도는 훨씬 더 많았을 것이다. 우리는 그의 5만 번이라는 기도응답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그가 더 많은 기도를 드렸다는 사실을 놓치고 있다. 우리들의 기도 역시 응답받을 때까지 쉬지 않아야 한다. 하나님은 당신의 때에 최고의 응답을 계획하고 계시다.


조지 뮬러도 기도의 삶을 보여주지만 기도의 모범은 당연히 예수님이시다. 예수님이 친히 기도의 모범을 보여 주셨다. 이것은 하나님이 인간에게 보여주신 사랑의 증거라고 할 수 있다. 하나님이 이 땅에 직접 내려오셔서 당신과 소통하는 기도의 방법을 직접 보여주신 것이다.


지금 우리의 기도는 대부분 하나님과 소통하는 시간이 아니고 요구에 가깝다. 하나님과 소통하기 보다는 자신의 성공을 위한 경우가 너무나 많다.


조지 뮬러는 모든 것이 주님의 뜻임을 의심하지 않고 확신했다. 기도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 죄를 생각하지 않았으며 인내하면서 응답 될 때 까지 기도했다. 오늘 조지 뮬러의 기도에 대한 메시지를 통해 하나님과 소통하는 기도의 원리를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