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10가지 방법
벤 캠벨 존슨 지음, 박주성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오랫동안 메시야를 기다렸다. 그리고 마침내 하나님은 사람 곁으로 다가오셨다. 오래 기다려온 메시야의 임재를 동방박사와 목자들이 먼저 경험했고 이어 수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기에 이른다. 그리고 예수님은 하늘로 승천하시면서 당신의 임재를 경험할 수 있는 성령을 선물로 주셨다. 지금도 그 예수님의 임재의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이토록 하나님께서 당신의 임재를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이유는 무엇일까?


지금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지 못하고 있고, 그로부터 오는 행복과 평안을 맛보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10가지 방법>(CUP.2010)은 매순간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삶이 되기를 소원하는 이 땅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저자(벤 캠벨 존슨)는 삶 속에서 매순간 하나님의 임재를 더 깊이 경험하며 살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성경과 함께 저자 자신의 경험과 영적 선배들의 모델을 풍성하게 보여준다.


‘사명 분별’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가진 저자는 영성 생활에 관한 해박한 신학 지식에 기초하여 깊은 영적 원리와 풍부한 상담 사례를 이 책에 담았다. 그의 탁월한 필력은 독자들에게 통찰력과 분별력을 제공하기에 충분하다.


의미있고 생동감 있는 일화로 가득 차 있는 이 책은 풍성하고도 온전하게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기를 소원하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책이다. 메시지를 전하는 가운데 각 단원의 끝에는 ‘묵상과 토론을 위한 질문’과 ‘영성 일기 쓰기’를 통해 본문을 더 깊게 이해하고 자신의 영적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기찻길이 있다. 쭉 뻗은 기찻길 위로 힘차게 기차가 목적지를 향한다. 기찻길은 두 개의 선로가 평행을 이루고 있을 때 기차가 운행할 수 있다. 그런데 재미있는 사실은 이 두 선로는 평생 만나지 못하는 운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채 1미터도 되지 않는 두 선로는 가까운 것 같으나 아주 먼 관계인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지금 그리스도인으로서 현재 나의 상태는 어떤가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