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마술 (마술도구 풀패키지) - 전교에서 제일 재미있는 우리 반 수업 비밀
박근영 지음 / 올댓컨텐츠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사람이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고, 모자에서 쉴 새 없이 쏟아져 나오는 동전 마술은 놀라움 그 자체였다. 이렇듯 마술은 꿈을 주었고, 상상의 세계를 창조해냈다. 그런데 어느 때 부터 인가 마술 그 자체를 즐기기보다 마술사의 실수나 트랙을 발견하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이제는 마술이 꿈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무용지물이 되고 만 것이다.


‘마술은 속임수도 아니고 사기도 아니다. 마술은 인류를 위한 꿈이다.’라고 했다. 아직도 마술은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의 세계를 만들어내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이 책 <교육 마술>(올댓컨텐츠.2010)은 단순히 흥미 위주, 잠깐 지나치는 이벤트성의 마술이 아닌 교육에 접목한 마술을 담고 있는 책이다.


우연한 기회에 접하게 된 마술은 저자(박근영)를 빠져들게 했고, 결국 마술을 교육과 연결하기에 이른다. 저자의 마술과 교육을 위한 연구와 노력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그렇다면 마술과 교육 마술은 어떻게 다른 것일까? 교육 마술은 수업을 마술처럼 즐겁게 진행하는 것이 그 목적으로서 수학, 과학, 암기력, 창의력, 발표력,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의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마술과 다르다.


책은 마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야기를 시작으로 교육 마술의 정의와 목적 그리고 효과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본문을 통해 마술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책으로 표현하는 한계를 알고 있었다. 그래서 본문의 마술을 동영상으로 함께 제공해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가정에서 직접 할 수 있도록 마술 도구들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책과 영상을 통해 배우고 함께 제공된 도구를 통해 교육 마술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된다.


책은 마술에 대한 방법은 물론 마술을 하는 목적을 알게 하고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멘트나 도구를 이용하는데 까지 세심하게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자의 마술에는 단순히 흥미를 끌기 위한 행위가 아니다. 10여년 간 연구한 교육철학이 담겨있다. 물론 자연스러운 마술의 시연을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쉬지 않는 열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어쨌든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은 확실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