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수님의 임재 연습 - 날마다 예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비밀
앤드류 머레이 지음, 서하나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사람들은 오랫동안 메시야를 기다렸다. 그리고 마침내 하나님은 사람 곁으로 다가오셨다. 오래 기다려온 메시야의 임재를 동방박사와 목자들이 먼저 경험했고 이어 수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기에 이른다.
이 천년 전 이스라엘 땅 예수님을 직접 보고 그분의 말씀을 직접 듣는 그때의 시간을 보낸 사람들의 기분은 어땠을까? 특히 그분과 동행하며 함께 먹고, 자고, 말씀을 직접 듣는 제자들은 상상 그 이상의 행복한 삶이었을 것이 분명하다. 성경에 기록되지 않은 그 이상의 일들과 함께 하며 그들은 큰 은혜의 시간을 가졌을 것이다. 아니 그분과 함께 하고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행복해 했을 것이다.
예수님의 메시야 되심, 하나님의 아들 되심을 말씀을 통해 증거하시는 그리고 진리와 생명에 대한 갈증을 단숨에 해결하는 예수님의 모습은 제자들에게 진리이며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와 같이 다가왔을 것이 분명하다.
그리고 예수님은 하늘로 승천하시면서 예수님의 임재를 경험할 수 있는 성령을 선물로 주어 지금도 그 예수님의 임재의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그러나 지금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의 임재를 경험하지 못하고 있고 그로부터 오는 행복과 평안을 맛보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예수님의 임재 연습>(브니엘.2010)은 그 예수님을 날마다 경험하는 비밀을 담고 있다. 그리스도인의 영적 생활을 심도 있게 하고 풍성하게 하는데 중점을 둔 ‘19세기 남아프리카의 성자’라고 불리우는 앤드류 머레이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책의 본문을 통해 예수님의 임재에서 오는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을 살펴보고 그 임재를 경험하는 삶을 향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짧은 설교 형식의 본문은 메시지의 주제가 간결하여 핵심 메시지의 전달력이 매우 뛰어남을 확인 할 수 있다.
이 책의 핵심 메시지는 ‘그리스도 안에 거하라’이다. 우리 삶은 그리스도 안에 거할 때 비로소 삶의 목적을 이룰 수 있고 삶의 의미를 가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의 의식은 그리스도를 따르고자하나 몸은 세상을 향하고 있음에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예수님의 임재를 경험함으로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이 너무나 즐겁고 행복해 주님을 항상 붙잡고 따르는 것이 일상의 삶이 된다면, 그리스도인의 삶은 의미있는 삶이 될 것이다.
지금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의 임재의 경험을 소원하고 있다. 기도와 말씀을 통해 설교를 통해 예수님의 임재를 경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노력에 이 책이 동참하려고 한다. 예수님을 날마다 경험하는 비밀을 발견하고 임재 연습을 통해 하나님의 참 기쁨을 맛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열심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을 발견하고 그리스도 안에 거하여 하나님의 일을 할 뿐 아니라 풍성한 열매 맺는 소원을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