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오!오! 오페라 - 초등학생을 위한 재미있는 오페라 여행 ㅣ 명진 어린이책 13
코엔 크루케 지음, 정신재 옮김 / 명진출판사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영화 DVD를 보면 본 영화 외 다른 보너스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영화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은 영화의 다른 재미를 주는 부분이다. 그 영상 안에는 연출자와 배우들의 인터뷰, 다른 스태프의 촬영 장면들을 담고 있다. 수많은 과정과 다양한 사람들의 노력이 더해졌을 때 비로소 영화 한편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확인하며 그 영화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도움이 된다.
영화뿐 아니라 이 책 <오!오!오! 오페라!>(명진출판.2010)의 주제인 오페라 역시 동일한 노력과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다. 그러한 오페라의 과정과 주변의 모습을 소개함으로서 오페라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만드는 책이다.
이 책은 모두 3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1막은 이 책의 주인공 ‘토마스’가 오페라 ‘나비부인’에 출연하기 위해 오디션을 보고 리허설을 하고, 직접 공연을 하는 과정을 담으면서 오페라 공연을 자세히 소개한다. 2막에서는 오페라의 역사, 상식 등 오페라에 대해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는다. 그리고 3막에서는 마술피리 등 4편의 유명한 오페라 작품을 소개한다. 보너스로 CD를 제공하여 오페라 음악을 직접 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 귀를 통해 듣는 음악의 느낌은 조금 다른 듯 하다.
이 책의 목적은 지식보다 호기심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이 책의 주인공 ‘토마스’가 그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 ‘토마스’가 오페라의 과정을 직접 부딪히며 참여하는 오페라의 모든 것은 오페라가 낯선 독자에게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 일으겨 줄 것이다.
여러 악기와 연주와 노래로 이루어진 오페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으로 채워진 이 책은 초등학생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 문화 예술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호기심을 해결 할 것이다.
오페라와 관련된 용어, 상식에 대한 설명은 다른 색깔과 좀더 굵은 글씨체를 통해 쉽게 눈에 띄도록 하였다.
초등학생은 앞으로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다양한 경험과 공부를 해야 한다. 그 중 한권의 책이 가진 영향력을 감히 상상 할 수 없다. 한권의 책이 그 사람의 밝은 미래를 인도한다. 이 책이 문화 예술계에 관심을 갖고 그 길을 선택하는 초등학생에게 좋은 교재가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