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앤드류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 - 기도와 성령의 사람 앤드류 머레이의 내적 삶의 회복
앤드류 머레이 지음, 정혜숙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리스도인의 삶은 하나님과 가까운 것 같으나 실상은 그렇지 못하다. 지금 대부분의 그리스도인은 날마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에서 오는 은혜를 잊어버리고 있다. 이 은혜 없음은 곧 사람의 영이 죽어가는 안타까움이다. 그리스도인에게서 어떻게 날마다 하나님과 동행하고, 내적 삶의 회복을 할 것인가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이때 <위대한 영성>(브니엘.2010)은 19세기 남아프리카의 성자로 불리는 앤드류 머레이가 전하는 내적 삶의 회복을 위한 소중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책이다.
저자인 '앤드류 머레이'의 삶과 그가 그동안 전했던 메시지를 살펴보면, 이 책의 방향을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을 것 같다. 그의 ‘목회와 저서의 방향은 그리스도인이 영적 생활을 심도 있게 하고 풍성하게 하는 데 그 중점을 두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표지 글쓴이에 대하여) 또한 그의 240여 편의 글들은 대부분 그리스도인의 경건 생활과 기도에 관한 것이었으며, 자신의 경건 생활과 기도를 통해 체험하고 깨달은 것을 담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더욱 큰 감동과 공감을 일으키며 신앙생활에 직결되는 지침이 된다고 한다.
내적 삶의 회복을 위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 책은 크게 4부분으로 나뉘어진다. 1부에서는 ‘하나님과 교제하는 사귐의 영성’에 대한 메시지를, 2부에서는 ‘그리스도를 아는 성령 충만의 영성’에 대한 메시지를, 그리고 3부에서는 ‘거룩함을 회복하는 회복의 영성’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마지막 4부에서는 ‘믿음을 세우는 말씀 능력의 영성’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저자의 글의 특징은 간결하면서 핵심을 찌르는 날카로움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직설적이면서 깊이 있는 그의 메시지는 다른 생각들을 집어넣을 틈을 주지 않는다. 온전히 주제에 집중하게 만드는데 탁월함이 있다. 그의 글은 하나님의 본질과 진리를 소개하고 우리에게 동일한 은혜를 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우리가 자주 잊는 것 중 하나가 기도와 말씀에 대한 목적이다. 곧 기도를 하는 행위와 말씀을 읽는 행위가 우리의 목적이 되는 경우가 정말 많다는 것이다. 그 안에 담긴 하나님의 은혜가 목적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한다.
이 책은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찬양을 강요하고, 우리의 억지로 행해지는 행위가 그리스도인의 길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의 자유의지 가운데 하나님께 기도하고 말씀을 읽는 것이 하나님을 경험하는 더 큰 은혜의 시간이 된다는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모습을 위해서는 내면의 기도의 방을 회복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우리를 변화시킬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위대한 설교가의 발자취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의 영적인 갈증을 채워주고, 삶의 방향을 인도하는 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우리 세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다음세대도 동일한 영향력을 가지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 중심에 앤드류 머레이가 있다.
영적인 갈증에 목말라 하고 있는 이때 내적 삶의 회복이야말로 그리스도인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라는 것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