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없이도 떠나는 세계 일주 전략서
이토 하루카 지음, 김윤희 옮김 / 브레인스토어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여행을 꿈꾸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여행은 무엇인가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내 인생에 활력을 주고 나를 잠시 돌아 볼 수 있는 해방구가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쳇바퀴 같은 일상생활의 일탈을 날마다 꿈꾸고 있다. 날마다 같은 공간, 같은 사람의 반복은 살아있음을 잊게 만들기도 한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여행이라는 꿈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다양한 조건이 있겠지만 크게 두 가지로 좁힐 수 있다. 그 두 가지는 ‘시간’과 ‘돈’이다. 이 두 가지 중 한 가지를 다시 고른다면 시간보다는 돈이 우선이 아닌가 싶다.
그래서 세계 일주를 돈 없이도 떠날 수 있다는 이 책 <돈 없이도 떠나는 세계일주 전략서>(브레인스토어.2010)가 반가울 수 밖에 없다. 이게 가능한 일일까? 그러나 이 책의 저자 (이토 하루카)는 실제 돈 없이 세계 일주를 경험한 사람이다. 대학생 시절 경제적 여유가 없던 저자가 블로그를 통해 공짜로 세계 일주를 할 수 있게 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프로젝트 경과 보고서를 통해 자신의 여행 전 과정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70일간의 세계 일주 여정을 세계 지도를 통해 보여준다. 그리고 세계 일주 여행 기획서 까지 자세하고 세밀하게 자신의 여행 과정을 1부에서 소개한다.
2부는 본격적으로 여행 이야기를 담고 있다. 먼저 여행 할 나라를 간략하게 소개한 후 여행지의 다양한 에피소드 중심으로 소개한다. 그리고 부록으로 ‘잠깐! 이것만은 참고해둬!’를 통해 최고의 음식, 최악의 음식, 특산품, 위험 상황과 미남과 미녀가 많은 나라, 그리고 호텔 등 70일간의 세계 일주 과정에서 경험했던 여러 가지 ‘best 3’를 소개한다.
저자는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받는 블로그의 운영자다. 이것은 세계 여행의 큰 배경이 되었다. 거기에다 저자의 기획 능력의 뛰어남이 시너지를 만들어 꿈의 여행을 만들어 냈다.
이 책은 세계 일주가 꿈이 아니라 실현 가능한 일이라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여행의 꿈을 마음속으로만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이 책에는 저자가 떠난 여행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여행을 어떻게 기획해야 하고, 무엇을 준비할 것인지 그리고 어디를 여행할 것인지에 대한 여행 선배로서의 마음을 다한 방법이 담겨있다. 여행 팁을 아낌없이 공개했다고 볼 수 있다.
저자를 통해 여행이 힘들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삶의 활력소이자 살아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것임을 발견한다. 그리고 그동안 마음속으로만 꿈꾸었던 세계일주의 꿈을 조금씩 준비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