옳은생각사전 : 진리 - 혼란스런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정답
데이브 보든 지음, 민희경 옮김 / 스텝스톤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세상은 모든 것이 변한다. 우리의 역사를 보면 얼마나 많은 것들이 변하였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사실 우리 인간이 진리라고 믿었던 것들은 세월이 흐른 후 모두 다 변하였다. 혹 변하지 않았다고 할지라도 변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100% 신뢰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어떤가? 수 천 년 혹은 그 이상의 시간동안 동일하신 하나님으로, 변하지 않는 진리로서 항상 자리하고 계시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이유가 된다.


이 책 <옳은 생각 사전 - 진리>(스텝스톤.2010)은 하나님의 진리에 대한 옳은 답변을 담고 있다. 이 세상에 가득한 ‘가짜’ 진리 속에서 맑고 또렷하게 빛나는 하나님의 100가지 ‘참’ 진리를 소개한다.


본문의 질문들은 신앙생활을 통해 한번쯤 들었거나 스스로 고민해 봤을만한 질문들이다. 저자는 교회에서 배운 것이 전혀 통하지 않을 때, 친구와 대화하다가 말문이 막힐 때, 성경 말씀에 동의 할 수 없을 때 등과 같이 사용 시기도 제시하고 있다. 매우 현실적인 질문과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는 저자의 탁월함이 돋보인다.


저자는 ‘하나님에 대해, 당신 자신에 대해, 무엇이 성공이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갈팡질팡 했다면 무엇을 선택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지금 바로 보게 될 것이다.’라고 했다.


이 책의 메시지는 진리이신 하나님의 말씀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R.A 토레이 목사는 ‘성경은 하나님이 영원히 자존하시는 존재, 곧 영원부터 영원까지 늘 존재하시는 분이실 뿐 아니라, 또한 항상 동일하신 분이라고 가르친다.’라고 이야기했다.


변하진 않는 진리를 향해서는 결단과 실천의 삶을 통해 나아가고, 반대로 진리가 아니라면 그것에서 과감히 돌이켜 멀어져야 한다. 세상의 변하는 것들에서 벗어나 참되고 중요한 진리인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에 내 삶을 드리고 있는지 고민해 본다. 그리고 하나님을 알아가고 그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 내 삶의 소망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