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모든 것을 알고 계시는 주님이 너에게 말씀하신다 1 - 가장 위대한 의사 예수는 사람들을 어떻게 고치셨는가 캠벨 몰간 익스포지션 북스
캠벨 몰간 지음, 이용복 옮김 / 규장(규장문화사)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예수님의 공생애 기간은 매우 바빴다. 특히 아픈 사람들이 주위에서 끊이질 않았다. 예수님은 앉은뱅이를 고치시고, 눈이 먼 사람을 보게 하시고, 심지어 죽은 사람을 살리시기까지 한다. 그리고 육체의 질병 뿐 아니라 우물가에서는 여인의 아픔을 아시고 속사람을 고친다.


이렇듯 예수님의 공생애를 다루고 있는 4복음서를 통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장면은 사람들을 고치시는 장면이다. 이 책 <이미 모든 것을 알고 계시는 주님이 너에게 말씀 하신다>(규장.2010)는 이러한 치료의 현장 속의 은혜를 기록하였다.


이 책은 ‘가장 위대한 의사 예수는 사람들을 어떻게 고치셨는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하였다. 요한복음 2장 25절(또 친히 사람의 속에 있는 것을 아시므로 ~)을 주제로 예수님이 사람들의 필요에 어떻게 답하여 저들을 치료하였는가를 보여준다. 모두 50명을 다룬 원작(원제 “The Great Physician”)을 2권으로 나누었고 이 책은 그 첫 번째 책이다.


저자인 캠벨 몰간은 찰스 스펄전, D.L.무디의 계보를 이었고 그를 거쳐 마틴 로이드 존스에게 이어졌다고 한다. 이 책은 당대에 최고의 설교가로 이름을 알린 이들의 메시지를 그대로 계승한 그의 영성을 맛볼 수 있다. 그는 설교를 앞두고 관련 성경 본문을 50번 내지 60번 정독하며 묵상하였다고 한다. 이 묵상을 통해 깊이 있고 핵심이 또렷한 하나님의 탁월한 음성을 설교에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저자의 깊이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책이다.


구성은 본문의 사람에 대해 먼저 살펴본 다음에 주님이 그를 어떻게 대하시고 치료하셨는지를 이야기한다. 저자는 ‘그러므로 우리가 할 일은 경건한 마음으로 주님이 행하신 일들을 살펴보는 것이다.’라고 서문을 통해 말하고 있다. 주님은 각 사람들의 필요에 따라 가장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셨다. 이 책을 통해 예수님이 어떻게 그들을 탁월하게 치료해 주셨는지를 발견할 때마다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주님께서는 동일한 말씀을 두 사람 이상에게 하신 예가 없다고 한다. 하나님이 사람을 모두 다르게 창조하였듯이 사람들이 갖는 문제 역시 동일한 것이 없다. 따라서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해결 방법 또한 모두 다를 수밖에 없다. 예수님은 이것을 아시고 각 사람마다 그에 맞는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하였다.


주님은 의사였다. 육체와 영혼을 동시에 치료하실 수 있는 유일한 분이다. 치료자로서의 주님의 모습을 통해 나 역시 동일한 치료가 있을 것을 믿는 것이다.


본문에 등장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캐스팅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와 더불어 성경에 기록되는 영광을 입은 사람들이었다. 대부분 아프고 연약하고 용기를 잃은 사람들이었지만 주님의 손길이 닿으면서 이들의 삶은 180도 달라진다. 주님이 개입하셔야 세상을 변화시키고 사람들에게 기억되는 삶이 된다는 것을 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위대한 의사인 주님이 치료하신 모습을 통해 오직 주님만이 모든 아픔을 치료하는 곳이자 가야할 방향임을 깨닫게 된 좋은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