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의 삶 - 믿음이 이긴다
조엘 오스틴 지음, 정성묵 옮김 / 긍정의힘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수년전 영화제에서 ‘스태프가 차려놓은 밥상을 맛있게 먹기만 했는데 스포트는 제가 다 받네요. 그게 너무 죄송스러워요’라고 말했던 배우의 수상 소감은 아직도 많은 이들에게 회자 되고 있다. 나는 이것을 최근에 다시 보며 그때 느끼지 못했던 하나님과 나의 관계를 생각해봤다. 하나님께서는 맛있는 밥상을 차려 놓고 내가 먹기를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나는 하나님께서 차려놓은 맛있는 밥을 먹지 못하고 있었다. 나의 인생은 항상 허전하고 배가 고프다. 하나님께서 차려놓은 맛있는 밥을 먹으며 최고의 인생이 될 수 있는 쉬운 길이 있는데 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긍정의 힘, 잘되는 나를 통해 한국은 물론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물론 나도 이 책들을 통해 많은 위로와 용기를 얻었다.) 조엘 오스틴 목사가 이 책 <최고의 삶>(긍정의 힘.2010)을 통해 하나님께서 차려놓은 맛있는 밥을 먹으며 최고의 삶을 사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프롤로그를 통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목적과 열정을 가지고 매일을 살라’라며 이 책의 목적과 방향을 이야기한다. 책은 이 메시지를 끝까지 놓지 않는다. 그리고 이 메시지를 바탕으로 우리들에게 동기를 유발하게하고 나아가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을 볼 수 있게 한다. 이것은 수동적인 삶에서 벗어나 하나님을 향한 적극적인 삶으로 우리를 인도한다.
본문 전체를 통해 발견 할 수 있는 것은 (전작들에서 이미 증명이 된) 간결하면서도 쉬운 확실한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삶에 적용하는데 무리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님의 놀라운 성품과 섭리 그리고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쉴 새 없이 꺼내며 나를 격려하고 용기를 준다. 저자는 이러한 하나님의 복은 이미 주어졌다고 열변을 토한다. 그리고 믿고 하나님이 주신 복으로 최고의 삶을 살라고 말한다.
계속적인 나의 용기와 놀라운 잠재력을 끄집어 내는 저자의 메시지 그리고 한결같은 위로는 주변의 어려움과 고통을 통해 낮아진 내 자존감을 한 단계 높이기에 충분하고 나아가 미래를 기쁘게 바라보게 한다.
이 책의 구성을 보면 1장 ‘최고의 믿음’을 시작으로 은혜, 회복, 도약, 최고의 삶까지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믿음을 가지면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은혜를 깨닫게 되고 우리는 그 은혜를 바탕으로 회복함으로 지금의 위치에서 한 단계 높은 도약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이 삶이 바로 최고의 삶이 되는 것이다. 라고 풀이 할 수 있겠다.
하나님께서는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복의 비를 내리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그 하나님의 복의 비를 흠뻑 맞으며 열매 맺기를 소원해야 한다. 그리고 이미 이루어졌음을 믿음으로 선포해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 마음에 주신 모든 꿈과 약속은 이루어질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놀라운 나를 향한 사랑과 은혜 그리고 내 안에 잠재되어 있는 놀라운 능력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 나에게 이야기 하신다. ‘지금은 나의 때 (It's Your Time !)’라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