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그리스도인 - 토미 뉴베리의
토미 뉴베리 지음, 유정희 옮김 / 두란노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성공의 사전적 의미는 다음과 같다.
1. 계획하거나 시도한 것을 성취함
2. 인상적인 성취, 특히 명성, 부, 권력 등의 획득
3. 계획되거나 의도한 대로 진행하는 것
4. 특히 부와 명예, 권력을 얻는데 있어 성취의 기록을 가진 사람

오늘 나에게 질문 하나를 던져본다. “나는 성공했는가?, 아니면 성공에 한걸음씩 다가가고 있는가?” 지금 생각해보면 다가가고는 있는 것 같은데 안개와 같이 끝이 보이진 않는다. 한마디로 ‘길을 헤매고 있는 것’이다.

우리들 모두의 목표이자 바람은 성공하는 것이다. 인생 자체가 성공의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는 것 아니던가. 결국 우리들의 삶을 지탱하게 하고, 견디게 하는 것은 바로 성공이라는 희망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나아가 ‘그리스도인의 성공’이라는 또 다른 방향을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가지고 있다. 크리스천은 일반인과 분명히 다른 성공의 방법이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하나님이 정의하는 성공은 무엇이고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이야기한다.

저자(토미 뉴베리)가 말하는 성공의 성경 원칙은 시편 119편 1절 말씀이다. ‘ 행위가 온전하여 여호와의 율법을 따라 행하는 자들은 복이 있음이여’(12p) 그리스도의 진정한 성공은 ‘하나님과 함께 하는것’으로서 하나님을 최대한 섬기는 것이 가장 훌륭한 성공이라고 말한다. 나아가 저자는 ‘나의 성공이 다른 사람들에게 까지 축복이 된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려준다.

이 책 <성공하는 그리스도인>(두란노.2009)은 자기 스스로의 노력으로 성공이라는 정상에 오르는 것이 아닌 하나님과 함께 또는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성공의 정상에 오른 방법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20년이라는 인생 코칭 분야를 통해 깨닫고 배운 또는 이해한 방법들을 이야기하고 싶어 한다. 그리고 그의 탁월함으로 이것을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성경적 원리를 통한 성공관을 제시한다. 성공을 위해 하나님이 주신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한 명백한 전략과 도구를 제시하고 있다.

스칼 푸레더릭은 ‘자기 세계를 향한 열쇠는 자신만이 선택할 수 있다.’라고 했다. 우리는 성공의 열쇠로서 하나님을 선택해야 한다.

은 성공에 대한 정의를 시작으로 목표를 기록하고 자신의 삶의 방향과 목적을 기억하게 하며 새로운 그리스도인의 성공에 대해 쉽지만 강렬하게 이야기한다. 모두 7과에 걸쳐 설명하는 ‘하나님이 함께 하는 것’이 성공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빼고는 특별히 새롭거나 비밀처럼 보이지는 않는다. 그럼에도 이 책이 다른 책들보다 뛰어난 이유는 그 성공의 근원을 하나님에게서 찾기 때문일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이 ‘하나님과 자신을 바라보며 문제를 해결하고, 특별하고 의미 있는 삶으로 나아가려고 애쓰는 사람들을 위해 쓰였다.’라고 말한다. 바로 나를 위해 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