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매일 읽는 마케팅 전략 100
제프 블랙먼 지음, 조용모 옮김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거대하고 빠른 변화의 파도가 우리 사회에, 우리 기업에 밀려오고 있다. 민감하게 반응하지 못하면 사라지고 마는 것이 기업의 운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빠른 변화에 살아야 또는 견뎌야 하는데 필요한 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이 마케팅 전략은 전문가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생활과 생존을 위해 필요로 하다는 것이다.

마케팅은 상품을 돋보이게 하고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나아가 이러한 시행 착오를 줄이고 노하우를 배우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책을 통해 가능하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좋은 품질의 상품을 사용해 볼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이러한 마케팅은 수많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되는 경우가 많다.
 
이 책 <마케팅 전략 100>(눈과마음.2010)은 마케팅에 관한 노하우를 비롯해 교훈은 물론 실제적으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소중한 정보들을 가득 담고 있다. "전략 100"이 꼭 100가지의 노하우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그 이상의 다양한 방법과 노하우를 담고 있다.
 
이 책은 9개의 주제(책에서는 기둥으로 표현)로 나누고 각각의 주제와 관련된 유익한 마케팅의 힌트 또는 노하우를 담고있다. 저자는 20여년이 넘는 시간동안의 수많은 테스트와 연구 개발 및 실제적인 적용 경험을 바탕으로 실행하기 쉬운 여러 성장 전략을 개발하였고 이것을 독자와 공유하고자 했다.
 
이 책의 장점은 현실적인 마케팅의 방법들을 직설적이고 자세하고 또 구체적인 행동 전략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마케팅의 승리자는 바로 '나'임을 잊지 않고 강조한다.
 
스칼 푸레더릭은 "자기 세계를 향한 열쇠는 자신만이 선택 할 수 있다."(98p)라는 말이 이 모든것을 말해준다.
 
 
마지막 결론은 "이제 어떻게 할 것인가? 시작하라. 바로 지금"  많은 추천인들이 공감한 " 실제적인 기술, 영업, 해결책'을 나도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다.

너무 많은 것을 담고 있어 조금 산만하기는 하지만 마케팅의 다양한 노하우를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