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이루어졌다 - 성공한 사람들의 담대한 꿈 엿보기
존 맥스웰 지음, 한근태 옮김 / 가치창조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오늘도 배는 항구에 정박해 있다. 폭풍우가 무서워 원래 목적인 항해를 생각지도 못하고 항구 한구석에 자리하고 있다. 어릴적 지평선 너머의 세상을 찾아 떠나고 싶은 꿈으로 가득했던 배는, 이제 안전지대인 항구에서 말 그대로 꿈만 꾸고 있다. 

꿈을 꾸고 그것을 먹고 자랐을 어린 시절은 마냥 행복했다. 그런데 어느 때부터 인가 현실의 벽에 부딪히고, 세상의 쓴잔을 몇 번 들이키고 나서부터 나의 꿈은 기억 저편으로 사라져 버리고 당장 오늘 하루를 보내는 무료함에 빠진 나를 발견하게 된다. 

예전의 소중하고 기쁨 가득한 삶을 발견하고, 삶의 재도약을 위해 이 책 『꿈이 이루어졌다』<가치창조.2008>를 집어 들었다. 저자 존 맥스웰은 여러 권의 책을 저술한 작가이며 세계적인 리더십 전문가이다. 성공적인 삶을 살기 원하고 리더십을 발휘하며 살기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작가의 오랜 경험과 연구를 통한 성공한 사람들의 꿈의 세계는 읽는 이에게 충분한 배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총 9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각 챕터마다 하나의 키워드를 가지고 이야기를 끌어가고 있다. 그리고 꿈을 성취한 사람들의 일화가 각 챕터마다 있어 쉽게 읽히지만 여운을 길게 남는다.

작가는 먼저 내가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발견하기를 원하고 있다.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았을 때 열정으로 가득 차게 되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내 안의 무한한 잠재력을 깨우는 첨병으로서 내가 가진 꿈의 한계를 뛰어 넘는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다시말해 이것은 나를 자극하여 이루고자 하는 꿈을 찾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다음으로는 자신을 알아야 한다. 나를 안다는 것은 나의 가능성도 함께 알아간다는 것이다. 이것은 자신감으로 나타나는데, 자신감은 꿈을 이루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물론 꿈을 향해 나아가다보면 실패 할 수도 있고 큰 인내가 필요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것 역시 꿈을 이루어 가는 하나의 과정이기 때문이 좌절하거나 조급해 할 필요가 없다. 나를 알고 나를 믿는 다면 실패와 인내마저도 성공이라는 큰 그림을 완성하고 있는 하나의 요소이며 과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멈추거나 그만두지 말고 오늘도 행동해야 한다.

꿈을 이루기 위한 또 하나의 요소는 내가 아닌 우리이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관계의 힘은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거대한 힘을 가지고 있다. 사람을 통해 우리가 꿈을 꾸고 있는 그곳에 더 쉽게 다가갈 수가 있음을 말한다. 이것은 성공이라는 방정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꿈을 이루는데 있어 중요한 다른 한 가지는 자신만의 강점을 찾아야 한다. 사람들 모두 환경, 성격, 재능 등이 다르다. 모든 사람이 똑같은 꿈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을 말한다. 설사 같은 꿈을 가졌다 해도 접근 방식이나 추구하는 방법이 같지는 않다. 이것은 곧 자신의 강점을 찾아 그것에 집중함으로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꿈을 이루는데 매우 중요한 방향을 가르쳐 준다.

마지막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배워야 한다. 충분히 알고 있다는 착각에서 벗어나 배움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도약에 힘써야 한다. 여기서 멈추어서는 안되고 ‘나는 할 수 있다.’라는 태도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갈고 닦아야 꿈의 항해를 완성할 수가 있다.

“꿈을 이룰 용기만 있다면 우리의 모든 꿈은 이루어진다.(141p)"
이 말을 가슴에 새겨두고 다시 한 번 새로운 힘과 용기를 가지고 꿈을 향해 한걸음 나아가는 오늘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