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로 배우는 기초탄탄 수학송 (그림책 1권 + CD 1장) 지식송 CD 그림책 4
김희남 지음, 윤진현 그림, 노신영, 박영훈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세상 참 좋아졌어요~~ㅎㅎㅎ

세상에... 수학을 노래로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개념을 익힌다네요???

울 딸 어렸을 땐 이런 거 없었던 것 같은디....--;

그래서 주구장창 영어 동요 씨디만 틀어줬었는디...

수학 노랠 안들려줘서 애가 지금도 수학에 약한 걸까용??ㅋㅋㅋ


 


미래엔 아이세움에서 나온 '노래로 배우는 기초탄탄 수학송'입니다.

노래로 수학 공부를 할 순 없겠지만,

기본 개념 정도는 익힐 수 있겠지요.

그노무 기본 개념 익힐라고 애들 어렸을 적에 수학동화는 얼마나 많이 읽어줬다고요~ㅎㅎㅎ

물론 수학동화도 나름대로 필요하겠지만,

그와 더불어 이런 수학 동요 씨디 같이 틀어주면 유아들 수개념 잡기엔 금상첨화인것 같아요.

사실 저희 아들에게 배송된 교재인데,

4학년이 보기엔 쫌 많이 쉬운 것 같더라고요. ㅎㅎ

아마 내용 중 구구단이 있어서 초등 4학년까지 대상을 넓게 잡은 게 아닌가 싶어요.


차례를 보면 수세기부터 시작해서

짝수, 홀수 개념, 덧셈, 뺄셈, 가르기와 모으기,

그리고 도형, 측정, 규칙, 그래프 등등

거의 수학의 모든 개념을 담고자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과연 이런 개념들을 노래로 다 담을 수 있을까?

목차만 보면 의문이 들기도 하는데,

차근차근 노래를 듣다 보면,

나이를 잊고(?) 노래에 빠져드는 매력이 있네요.ㅋㅋㅋ

 

​크다, 작다의 비교 개념을 악어 입으로 설명합니다.

이런 비유 종종 만나기도 했던 것 같네요.

덧셈, 뺄셈의 기초가 되는 가르기와 모으기도

상어를 피하는 물고기 수에 비유해서 재미나게 노래하고요.

합해서 10이 되는 짝꿍수 노래도 나오네요.

그나마 책 내용 중 아들에게 가장 해당사항이 있는 구구단송.

기대하며 들어보았는데요....

ㅎㅎㅎㅎㅎ

입에 쫙쫙 붙네요.ㅋㅋㅋ

왠지 이 노래, 이미 알고 있던 것 같은 느낌... 모지???.... 하다가...ㅋㅋ

아하~!

하나하면 할머니가 지팡이 짚고서 잘잘잘~

두울하면 두부장수 두부를 판다고 잘잘잘~

이 노래에 맞춰서 구구단을 외우는 거였더라고요.ㅎㅎ

이일은 이, 이이는 사, 이삼은 육, 이사팔, 이오십

이육 십이, 이칠 십사, 이팔은 십육, 이구 십팔!


흥얼흥얼 따라하고 보니 운율이 딱딱 맞네요.


한 번 들어나 보자 했던 게 순식간에 오단까지 마악~ 넘어갑니다.ㅋㅋㅋ

저희 아들이야 이미 구구단 진즉에 다 외우고 활용하는 단계지만,

처음 구구단 외우는 1,2학년 아이들이 활용하면

참 재미있게 외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참고로, 아들 구구단 19단까지도 외우게 하고픈데,

혹시 19단까지 외우는 노래는 없나요?

편집자니임~??!!


분수개념과 도형, 측정 영역까지 모두 신나는 노래로 나와 있어

기본적인 수학개념을 익히기에 괜찮은 것 같아요.

 

수학과 친해지고 싶은 유아들, 초저학년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네요. ^^


그리고 같은 송시리즈로 위인송, 한국사송, 과학송도 나오나 봐요.

학교 교과 공부에 도움될 것 같은 다른 송 시리즈도 넘넘 만나보고 싶네요.^^


********************************************************************************


저는 미래엔 아이세움 출판사에서 위 책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